이창준 지음/플랜비디자인

리더십, 문을 열다 - 대한민국 리더들이 묻다
이창준 지음 / 플랜비디자인

대한민국 리더들의 질문에 답하다

우리 안의 죽은 영웅들을 일깨우기 위해 진정성을 이야기하는 저자가 〈진정성의 여정 : Self On〉 이후 새롭게 내놓은 리더들을 위한 책입니다. 리더 또는 리더십은 특정 직위와 역할 가진 사람들만의 문제가 아니라 자기 삶의 변화와 성장을 원하는 모든 사람들의 숙제입니다. 그것은 피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저절로 얻을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몇몇의 기법과 기술을 장착한다고 가능한 일도 아닙니다. 이는 자기 삶의 상황을 직시하고, 이를 돌파할 수 있는 가설적 대안을 만들며, 지속적으로 실험을 반복할 때만 비로소 해답이 열리는 쉼 없는 과정입니다. 그리고 이 여정의 핵심은 스스로 질문을 던지고 그 질문에 답하기를 멈추지 않는 것입니다. 저자는 20여년간 대기업의 임원과 중간관리자들의 코치로서, 이 책을 통해 리더의 진정성, 긍휼감, 목적, 동기부여, 파워풀한 팀 만들기 등 대한민국 리더들의 질문에 대해 깊이 있는 혜안을 제시합니다. 리더가 되기를 준비하는 사람들, 리더의 역할을 하고 있는 사람들, 그리고 보다 진정한 삶의 영향력을 넓히고자 하는 사람들은 이 책을 통해 자신만의 고유한 리더십을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나도 나를 어쩌지 못할 때 - 어떤 감정에도 무너지지 않고 나를 지키는 연습
케빈 브래독 지음 / 중앙북스

“우울을 대하는 편견을 내려놓은 순간 사라지고 싶던 나는, 다시 살아가고 싶어졌다!”
우울과 불안, 공황, 번아웃을 겪은 한 남자의 솔직한 고백을 담은 감정
회복 안내서

우리는 슬픔과 분노, 우울, 짜증, 불안을 느끼는 자신에게 지나치게 적대적이며 과하게 죄책감을 느낀다. 부정적인 감정을 떨쳐내야 할 것만 같은 조급한 마음이 실은 자신을 더욱더 괴롭게 만드는 줄도 모른 채 밀어내려고만 하는 것이다.
잘나가는 에디터로 일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다가 우울증으로 갑자기 삶이 중단되어야 했던 저자 케빈 브래독은 결국 자살까지 시도하며 바닥으로 추락하고 말았다. 이후 정신과 전문의, 심리치료사들과 함께 회복의 과정을 통해 자기 자신조차 어쩌지 못하는 감정을 받아들이고 다스리는 법을 터득한 그는 본인만의 구체적인 회복 방안 12가지를 소개한다.
도저히 채워지지 않는 외로움과 우울, 차오르지 않는 자존감, 수없이 오르락내리락하는 감정 때문에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따뜻한 위로와 용기를 전하는 것은 물론 가장 현실적인 치유 지침서가 되어줄 것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