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KMDIA 정기포럼, 7월10일 온라인 생중계

제17회 KMDIA 정기포럼이 7월10일 10시30분~17시에 온라인(www.kmdiaforum.kr) 생중계로 열린다. 주최측인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올해 정기포럼을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이번 포럼은 '위기를 발전으로 극복하는 대한민국 의료기기산업, 세계의 미래를 이끈다'를 슬로건으로 삼았다. 1부 의료기기산업과 바이러스(COVID-19)와 2부 의료기기 산업의 미래로 구성돼, 코로나19에 맞서 국내·외 의료기기산업계의 대응방안을 공유하고 집단지성을 통해 의료기기업계의 발전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1부에서는 코로나19에 따른 의료기기업계 대처 및 향후 대응방안을 주제로 특별강연 및 패널토의가 열린다. 토의는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임태환 원장이 좌장을 맡고 복지부 보건산업진흥과 모두순 의료기기‧화장품TF팀장, 식약처 김유미 의료기기정책과장, 산자부 김재준 바이오융합산업과장 ㈜씨젠 이용래 상무, ㈜뷰웍스 김후식 대표이사, 동아일보 이진한 기자 등이 패널로 나선다.

2부에서는 특별강연이 펼쳐진다. 식약처 의료기기정책과 정재용 사무관이 '혁신의료기기 규제개선 및 정책방향', 법무법인 율촌 김선희 변호사가 '데이터3법 개정에 따른 의료기기산업 전망',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박순만 의료기기산업지원단장이 4차 산업혁명과 바이오헬스산업 육성전략,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박한구 단장이 스마트 디바이스의 국제표준 방향 및 한국형 스마트 제조혁신에 대해 강연한다.

협회에서는 포럼 참가를 독려하기 위해 사전등록 후 질의서를 제출한 이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또 행사 오찬시간에 광고 영상 송출 및 질의응답을 통해 답변을 제출하는 이에게는 기프티콘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참가 신청은 6월10일부터 7월8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 등록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등록비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제17회 KMDIA 정기포럼 운영사무국(02-2275-6199, sypark@ihnpco.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