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1개월간, 의료행위·치료재료, 급여등재 절차 등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에서 6월 22일(월)부터 7월 20일(월)까지 약 한달간 급여등재 전반을 이해를 돕는 '2020년 급여등재 아카데미'를 연다.

심평원은 의료기기 산업계와 소통·협력을 목적으로 올해로 5년째 급여등재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있는데 이번 아카데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등 고려해 아카데미 최초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2020년 상반기 급여등재 아카데미'는 △의료행위·치료재료 급여등재 절차 △요양급여대상·비급여 대상여부 확인 △감염병 체외진단 검사 및 건강보험 등재절차 개선 시범사업 △치료재료 급여기준 및 사후관리 등 의료산업 현장에서 꼭 필요한 내용으로 채워졌다.

동영상 강의는 '심평TV'에서 수강 가능하며, 교육 자료는 6월 19일(금) 심사평가원 누리집 공지사항에 게시된다. 다만 동영상 교육 시청은 교육기간 동안에만 시청 가능하고, 그 이후에는 중단될 예정이다.

온라인 급여등재 아카데미 참여를 원하는 의료기기 산업계 종사자는 6월 15일(월)부터 6월 19일(금)까지 교육신청서를 등재관리부 정유미 주임(yumi04@hira.or.kr)에게 제출하면 된다.

심평원은 "온라인 아카데미 개최로 교육기회를 확대하고 정보 접근성이 높아져 보건의료산업계 등의 만족도가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0 급여등재 온라인 아카데미' 세부프로그램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