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의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 선임

국회 코로나19대책특별위원회 간사로 활동중인 김광수 의원(민생당)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로 선임됐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로 선임된 김광수 의원은 "코로나19 사태라는 엄중한 시기에 국회 예결위 간사로 선임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코로나19 추경이 오늘 국회에 제출된 만큼 코로나19 사태로 큰 고통을 겪고 있는 중소자영업자에 대한 영업 손실 보전, 가스, 수도요금 감면 등 서민경제에 숨통을 틔워줄 직접적인 지원책이 될 수 있도록 신속하고 꼼꼼히 심사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이번 코로나 19 사태를 통해 우리는 감염병 대응 인력의 부족함과 인력 확충의 시급성을 절실히 깨달았다"며, 감염·외상·분만 등 국민 안전을 위해 필수적이지만 매우 취약한 분야의 의료 인력 확충을 위해 공공의료의 기틀을 마련해야 된다는 국민적 요구가 높다"고 전했다.

아울러 "어제 대정부 질의에서 국립공공의대 설립을 시행령 개정으로 즉시 시작하라는 본 의원에 질의에 유은혜 교육부 장관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변한 만큼 이번 추경에 공공의대 예산도 편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김 의원은 "현재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감염자 뿐만 아니라 자영업자, 중소상공인, 택시업계 등 많은 서민들의 버티기는 한계에 다다랐다"며 "시급히 추경을 심사해  하루하루 버티기 힘든 서민들에게 긴급지원을 할 수 있도록 '국회 코로나19 특위 간사'로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광수 의원은 현재 국회 코로나19대책특별위원회 간사, 보건복지위위원회 위원, 공공부문 채용비리 의혹과 관련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국회 저출산고령화대책특별위원회 간사, 이낙연 국무총리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간사, 국회 헌법개정 및 정치개혁 특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하는 등 다방면에 걸친 성실한 의정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