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엘케이인스펙션 오는 11일(수) 코스닥 상장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은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이 진흥원의 지원을 통해 오는 11일(수)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고 밝혔다.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은 2014년도 설립된 인공지능(AI)기반 의료분석 솔루션 개발 업체로, 국내 의료 인공지능(AI)분야의 상장 1호 기업이 됐다. 

진흥원은 ㈜제이엘케이인스펙션과 같은 보건산업 분야 창업기업의 성장촉진 및 시장진출을 위해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를 개소했으며, 보건복지부-중소기업청(현 중소벤처기업부) 업무협약에 따라 바이오헬스 창업지원을 위한 협업을 진행했다고 발표했다.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의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의 중국 현지 법인 설립 및 의료기기 인·허가 애로사항을 해소했으며, 시장진출, 기술이전, 공동연구 등 판로개척 지원 활성화를 위해 중견기업 파트너링을 지원했다. 

또한 보건복지부와 진흥원에서 보건신기술(NET)인증을 받아, 이를 기반으로 거래소에서 지정하는 복수의 전문평가기관으로부터 기술성특례상장을 위한 기술성평가를 통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은 진흥원을 통해 2017년도 창업도약패키지지원사업(중소벤처기업부)에 선정돼, 사업화 자금 및 보건의료 특화 서비스를 지원받았다고 전했다.   

진흥원 산업지원본부 엄보영 본부장은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은 진흥원의 지원을 통해 코스닥에 상장하는 첫 번째 사례가 됐다"며, "앞으로도 우수 기술을 보유한 창업기업이 기업 가치를 극대화해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