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IDI, 창업기업의 기술설명회(IR)와 벤처캐피탈 네트워킹 기회 제공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은 27일(수) 창업기업과 투자업체들을 매칭시키는 '2019년 제6회 K-BIC(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STAR DAY'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6회 K-BIC STAR Day 행사는 공개모집을 통한 사전 선정평가를 통과한 6개 창업기업 및 벤처캐피탈 업체 등 약 80여명이 참가하는 IR(Investor Relation) 행사로 스타트업 업체들의 기술설명회와 벤처캐피탈 업체간 네트워킹 행사로 구성된다.

이번 IR에는 △㈜세이퍼위드 "안전주사침" △엠에스메디 "의료용 봉합 유지기 & 배액관 고정용 피부봉합유지기", "트로카 일체형 봉합 장치" (주)바이오잉크솔루션 "3D 바이오프린트용 바이오 잉크" △에이비아이㈜ "전자동 분자진단 시스템" △ ㈜제이에스알메디컬 “인공항문 대체장치/Colo-BTS"△ ㈜인벤테라제약 "차세대 고해상도 MRI 조영제" 등이 소개된다.

이번 IR에 참여하는 업체는 기업 발표 및 벤처케피탈과의 네트워크 활동에 참여해 투자유치 기회를 모색하고, 이들 스타트업 업체들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들 6개 창업기업은 IR을 통해 해당 업체가 보유한 기술에 대한 장점을 설명해 벤처캐피탈(VC)의 관심을 유도하고, 설명회 종료 후에는 벤처캐피탈(VC) 관계자와 창업기업과의 1:1 미팅을 진행해 보다 심층적인 대화를 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의 장이 마련되며, 본 행사는 진흥원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 또는 현장등록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진흥원 산업진흥본부 엄보영 본부장은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하는 투자유치 IR행사이다. 앞으로도 유망기술 보유 창업기업을 발굴해 소개할 예정이니, 투자자 및 투자유치에 관심있는 창업기업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