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의료솔루션 상용화를 위한 협약 체결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 기업 뷰노(대표 이예하)는 의료IT 선도 기업 이지케어텍(대표 위원량)과 지난 19일 '인공지능 의료솔루션의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이번 협약으로 뷰노가 이지케어텍의 의료 IT 전문성과 함께 국내 중대형병원과 미국,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등 해외 의료기관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사업 분야를 더욱 넓히게 될 것이라는 기대를 밝혔다.

이지케어텍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중대형 병원 내 의료시스템을 구축한 의료IT 전문기업으로, 국내 상위 10개 병원 중 5개의 의료정보시스템을 구축해 높은 점유율을 보인다. 뿐만 아니라 현재 미국 및 다수의 중동국가를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일본, 중국 등 동남아 국가로도 사업영역을 확장중이다.

뷰노에 따르면,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은 다양한 의료환경에서 높은 성능으로 가동되며 영상전송시스템(PACS), 전자의무기록(EMR) 등 다양한 전자 의료 시스템에 탑재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사가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낼 것으로 예상된다.

뷰노 이예하 대표는 "이지케어텍과의 업무 협업으로 더 넓은 국내외 임상환경에서 뷰노의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의 가능성을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뷰노는 국내 대표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기업으로서, 국내외 유수의 의료기기 기업 및 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한국 인공지능 의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