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레이, 자사 모니터링 기기에 SET® 펄스 옥시메트리 연계

마시모(Masimo)(나스닥: MASI)와 선전 마인드레이 바이오메디컬 일렉트로닉스(Shenzhen Mindray Bio-Medical Electronics Co., Ltd.)가 구매·라이선스 협정을 맺었다고 지난 13일 발표했다. 

이 협정에 따라 마인드레이는 마시모의 산소포화도(SpO2), 맥박(PR), 관류지수(Pi) 등을 지속적·비침습적으로 측정하는 SET® 및 펄스 옥시메트리 장비(Masimo SET® Measure-through Motion 및 Low Perfusion™ pulse oximetry)를 자사의 모니터링 기기의 일부로 판매하게 됐다. SET®이 장착된 마인드레이의 의료기기는 유럽, 중동, 러시아, 구소련 지역, 호주와 인도를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중국 제외) 등지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마시모는 시그널 추출기술(SET®)을 자체 발명해 모션과 저 관류 상태에서도 측정이 가능한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펄스 옥시메트리 분야에서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다수의 펄스 옥시메트리 기술을 비교하는 연구에서 SET®는 불포화 상태를 포착하는 민감도 및 정확성에서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고 그러한 상황에서 오작동에 따른 불포화 상태 표시를 회피하는 데 가장 높은 성능을 자랑했다.[1]

SET®는 또한 매우 어려운 상황 하에서도 환자 모니터링에 새로운 경지를 개척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일부 연구 결과에 따르면 SET®는 임상 평가와 결합할 경우 미숙아 망막병증(ROP)을 줄이는 데도 기여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2]

이제 마시모의 SET®는 미국 외 지역에서 마인드레이 기기를 사용하는 임상의사들에게 널리 활용될 수 있게 됐다. 이는 마인드레이가 2008년에 인수한 데이터스코프(Datascope) (데이터스코프는 1998년부터 SET®를 제공하기 시작)의 기기를 통해 SET® 펄스 옥시메트리 기술을 제공하는 경우에 특히 편리하게 사용될 수 있다. 

마시모의 글로벌 영업·프로페셔널 서비스·의료업계 담당 사장인 존 콜맨(Jon Coleman)은 "이번 마인드레이와의 계약을 통해 보다 많은 환자와 임상의, 병원들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우리 회사의 SET® 펄스 옥시메트리 기술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마인드레이의 해외 영업 및 마케팅·환자 모니터링·생명유지 담당 총책임자인 양 팅(Yang Ting)은 "마시모와의 협력관계를 종전 북미주에서 다른 지역으로까지 확대하고 그럼으로써 우리 회사 고객들이 마시모의 SpO2 기술 혜택을 볼 수 있게 돼 반갑다"며, "이는 고통을 겪는 환자들에게 첨단의 의료기술을 전달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의료서비스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한다는 우리 회사의 사명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참고문헌
[1] Shah N et al. Performance of Three New-Generation Pulse Oximeters During Motion and Low Perfusion in Volunteers. J Clin Anesth. 2012 Aug;24(5):385-91. 
[2] Castillo A et al. Prevention of Retinopathy of Prematurity in Preterm Infants through Changes in Clinical Practice and SpO2Technology. Acta Paediatr. 2011 Feb;100(2):188-92.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