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전' 등 다양한 첨단 의료기기 신기술 제안

DK메디칼솔루션(대표 이창규)는 KIMES 2019에서 국내 디지털 X-ray 시장 점유율 1위인 '이노비전(INNOVISION)'을 비롯, 수족부 전용 저선량 CT, 투시촬영 장비, 이동형 엑스선촬영장치, 유방촬영 진단기, 수술용 C-arm, 초음파 진단기 등 국내외 첨단 의료기기를 대거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사용자의 편의성에 중점을 둔 장비들로 기존의 제품들과는 차별화되는 신기술 등의 새로운 방향을 제안할 예정이다.

'INNOVISION Two Ceiling System'은 Ceiling의 이동 없이 바로 촬영할 수 있어, 긴급촬영이나 정형화된 촬영에 유리하고 신속한 검사가 가능하다. 또한 환자의 안전과 사용자의 편의성, 검사의 효율성에 중점을 두고 일반촬영의 워크플로우를 혁신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보건복지부로부터 '정 측면 동시 촬영술'이라는 신의료 기술을 획득한 프랑스 EOS Imaging 사의 EOS 장비는 기존영상장치와 달리 환자의 체중이 실린 상태로 전신을 촬영해 근골격의 정확한 분석과 진단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노벨상을 받은 신기술 디텍터를 사용하고 있어 기존 대비 1/10에 불과한 최저선량 촬영으로 소아 환자 및 정기적 추적관찰이 필요한 척추측만증, 고관절, 하지 변형 진단을 받는 환자들에게 피폭염려를 해소해 주는 환자의 친화적인 장비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