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 선택시 사용자 상태 및 희망 기능 파악 중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 선물로 보청기를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스타키코리아가 각각 다양한 기능을 갖춘 보청기를 특별 소개한다. 보청기를 고를 때는 난청뿐 아니라 이명 완화, 스마트폰 연동 여부 등 사용자가 원하는 조건을 갖췄는지 여부를 따져보는 것이 좋다.

난청과 이명을 동시에 해결하는 보청기

이명으로 고생하시는 부모님께는 난청과 이명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보청기가 필요하다. 최근 두 차례 업그레이드돼 출시한 ‘지노 티나터스(Xino Tinnitus)’는 미국 스타키 기술연구소에서 난청과 이명에 관한 오랜 연구 끝에 개발된 보청기이다. 기존 보청기 기능에 이명완화 기능까지 갖춰 난청과 이명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찬사를 받고 있다.

‘지노 티나터스 시리즈’는 단계별 차이에 따라 총 5개 모델, 2가지 출력으로 구성됐다. 가로 6mm, 세로 21mm의 초미니 사이즈로 가볍고, 착용 시 눈에 거의 보이지 않는다. 또한 최대 16개 채널과 2배 향상된 어음 강화 기능 추가와 함께 사용자가 직접 이명 사운드 포인트를 통해 이명자극의 미세 조정으로 더욱 정확한 소리뿐 아니라 효과적으로 이명완화가 가능하다.

사람들 눈에 보이기 싫을 때 착용하는 초소형 보청기

외부활동이 많고 남들에게 보청기 착용을 알리기 꺼려하시는 경우에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보청기인 ‘사운드렌즈V’ 를 추천한다. ‘사운드렌즈Ⅴ’는 미국 스타키 기술연구소가 세계에서 가장 작은 보청기 개발을 위해 오랜 연구와 노력 끝에 개발한 초슬림형 부품이 탑재돼 기존 초소형 보청기보다도 더욱 작아졌다.

또한, ‘사운드렌즈 Ⅴ’는 초슬림형 부품과 함께 전 세계 스타키 지사 중 가장 뛰어난 생산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스타키코리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초소형이라는 명칭에 걸맞게 최대한 작게 제작돼 착용 시 전혀 보이지 않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사운드렌즈 Ⅴ’는 외이도 골부 안쪽 깊이 착용시켜 울림 현상을 최소화했다. 소리증폭도 커 중고도 청력손실이 있는 사용자에게 매우 효과적이다.

스마트폰과 연동해 자유로운 라이프를 즐기고 싶을 때

스마트폰 사용이 자유로운 부모님들께는 스마트폰 보청기 Halo(헬로)를 추천한다. 스마트폰 보청기 Halo는 별도의 기기를 거치지 않고 실시간 무선 통신을 통해 애플 iOS 와 구글 안드로이드와 연동돼 아이폰, 아이패드, 갤럭시폰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연결해 별도의 헤드폰 없이 오직 보청기 Halo를 통해 음악청취 및 다양한 멀티 미디어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보청기 Halo는 전용 어플리케이션 TruLink(트루링크)를 통해 무선 보청기 조절, 사운드스페이스, 트루링크 자동차 모드, 라이브 마이크, 원음 오디오 스트리밍 등 다양한 고객 편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사용자가 자주 다니는 특정 장소에서 직접 조절한 음질, 음량의 변경상태와 위치 태그가 함께 최대 20개 까지 저장돼 사용자가 저장한 위치 태그에 방문 시 자동으로 보청기 조절 상태가 변경, 사용자는 어떤 환경에서도 가장 편안한 청취가 가능하다.

스타키코리아 심상돈 대표는 “스타키보청기는 기능별로 강화된 보청기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개인별 청력상태와 원하는 스타일에 맞는 보청기 구입이 가능하다”며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께 좋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