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DIA 이동건강검진활동과 함께 발견질환에 대한 후속검사 및 의료기기 지원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황휘)와 스타키코리아(대표 심상돈)는 14일 성동구 성수동 스타키코리아 본사 7층 회의실에서 보청기 증정식을 가졌다.

이번 보청기 증정식은 지난 4월 춘천에서 진행했던‘KMDIA-회원사가 함께하는 어린이 이동검진활동’에 대한 청각검사 관련 후속 지원으로 열렸다. 스타키코리아는 지난 행사에서 청각검사 파트에 지원하고 청능사가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청력 보정이 필요한 청소년을 발견하고, 이에 따른 추가 검사와 보청기 제작 지원을 약속하며 이뤄졌다.

심상돈 스타키코리아 대표는 “이번 난청 청소년의 보청기 지원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도록 의료기기 산업의 발전에 힘쓰며, 아울러 지역별 의료소외 계층에 대한 관심도 지속적으로 증진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황휘 협회장은 “이동 건강검진 사업은 협회와 회원사들이 의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기본적인 7개의 의료검진을 통해 어린이, 청소년의 건강 및 발육 상태를 점검하고 삶의 질적 향상에 도움이 되는 매우 의미 있는 활동”이라고 설명하며 “검진 서비스와 함께, 청력이 좋지 못한 청소년에게 보청기 맞춤 서비스까지 추진해 준 스타키코리아와 심상돈 대표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사회 공헌 사업인 이동건강검진 사업의 주목적인 기업의 사회적 소명실현과 배풂의 실천을 더욱 확대해, 모두가 건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협회와 회원사는 더욱 노력 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증정 받은 학생과 학부모는 보청기 지원에 감사의 말을 전하고, 이번 기회를 계기로 사회 각층에 기여하고 봉사하는 리더십을 가진 인재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