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SW 국제 표준 동향, SW의 품질 향상을 위한 최신 기술 및 사례 등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황휘)는 이달 16일 양재동 스포타임 멜론홀에서 의료기기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의료기기 소프트웨어(SW) 개발 및 품질 향상 세미나’를 개최한다.

국내 의료기기 업체들도 SW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지만 선진국 업체들과 비교하면 국내 업체들의 의료기기 수출경쟁력은 여전히 취약한 편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의료 IT융합 및 고령화 추세에 따라 전 세계 의료기기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이 전망되며, 그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의료기기에서 SW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특히 생명을 다루는 의료기기의 특성 때문에 SW의 신뢰성과 안전성에 대한 규제가 점점 강화되고 있다.

세미나 프로그램은 의료기기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의료기기 SW의 동향, △IEC 6230 대응을 위한 시스템 구축 사례, △SW 품질 향상을 위한 테스팅 방안, △국제 기능안전 표준 준수 방안 및 Cortex-M 개발환경 구축 방안 등이며 최신 기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협회가 주최하고 임베디드 SW 개발 전 과정에 필요한 컨설팅 및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MDS테크놀로지가 후원한다. 의료기기 분야에서 SW를 효율적으로 개발하고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테스팅 및 검증 방안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협회는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위해 업계의 요구사항 및 애로사항 등을 적극 반영하고, 다양한 교육 및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의료기기 SW 개발 및 품질 향상 세미나>

〇 일시 : 2016년 11월 16일(수) 09:30~17:20
〇 장소 : 양재동 스포타임 5층 멜론홀
〇 주최 : (사)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〇 후원 : MDS테크놀로지
〇 주제 : 의료기기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SW의 효율적인 개발방법 및 품질 향상 방안
〇 프로그램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