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소노사이트, 다양한 의료 현장에서 근무하는 의료진 의견을 기반으로 개발된 제품

후지필름소노사이트 코리아(대표이사 강선영)는 새로운 포터블 초음파시스템 SonoSite SII를 지난달 31일 국내 출시했다고 밝혔다.

SonoSite SII는 부위마취, Vascular Access, 외상, MSK 시장 등을 타겟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심플하면서도 스마트한 터치스크린 유저인터페이스를 채택해 사용자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또한 가장 활용도가 높은 컨벡스와 섹터 트랜스듀서에 소노사이트의 독자기술인 Direct Clear™ 기술을 적용해 탁월한 이미지 퀄리티를 자랑한다.

“소노사이트는 2007년 처음으로 벽과 기둥에 장착 가능한 초음파 장비를 시장에 출시했다. 병원 공간 활용도를 높여 Clinical workflow를 극대화하기 위한 디자인으로 이번에 출시된 SonoSite SII는 실제 다양한 의료 현장에서 근무하는 의료진의 의견을 기반으로 해 개발된 제품으로 심플한 유저인터페이스를 통해 초음파를 더 쉽게 그리고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라고 후지필름소노사이트 코리아 강선영 대표가 설명했다.

부위마취 시 초음파 가이드를 활용한 시술 건수는 점점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제한된 시간 내 회전율을 늘리는 것이 의료진에게 중요한 부분으로 인식되고 있는데, SonoSite SII는 터치스크린 유저인터페이스를 장착해 의료진이 필요한 기능을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고, 듀얼 트랜스듀서 커넥터가 기본으로 내장돼 있어 터치스크린을 가볍게 탭하는 것만으로 트랜스듀서를 쉽게 바꿀 수 있게 해준다. 

외상환자 진료에 있어서 단 몇 분의 시간은 환자의 생사를 결정지을 수 있기 때문에 이미지를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것이 중요하다. SonoSite SII는 소노사이트만의 독자적인 DirectClear™ 기술이 적용된 트랜스듀서로  Penetration과 Contrast resolution을 현저하게 개선해 의료진들이 신뢰할 수 있는 이미지 퀄리티를 제공해 준다. 고감도의 Color sensitivity 와 탁월한 이미지 퀄리티는 MSK 분야에서도 SII가 해외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요인이기도 하다.

이러한 주요 혁신 기술과 더불어, SonoSite S II는 빛 반사를 방지하는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이미지를 보기 위해 자주 스크린 각도를 조절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결했다. 또한 SII의 직관적이고도 독특한 디자인은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로부터 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IDEA)상을 수상할 만큼 혁신적 디자인으로 인식되고 있다.  

후지필름소노사이트는 최근SonoSite Edge II에 이어 SonoSite SII를 연달아 출시하면서 Point-of-Care 시장의 독보적 리더로서의 면모를 다시 한 번 보여주고 있다. SonoSite SII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sonosite.com/product/sonosite-sii)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