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금, 기술개발, 수출, 소상공인 등 153개 지원사업 신청 안내

정책정보지 500부 제작, 시·군·구, 지역단체에 배포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이인섭)은 정부, 지자체 및 유관기관에서 시행하는 각종 지원사업의 신청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이달의 중소기업 지원사업 신청'책자를 1일 발간했다.

이 책자는 정부, 지자체와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술보증기금, 경제진흥원, 한국무역협회, 테크노파크, 지역보증재단 등 중소기업 지원기관이 시행하는 8월중 신청 가능한 사업을 안내하는 월간 정책 정보지로서 자금 및 보증, 기술개발, 인력 및 교육, 컨설팅, 판로·수출지원 등 총 153개 중소기업 지원사업의 신청안내 정보가 수록돼 있다.

대전충남중기청은 15개 지역 중소기업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제작한 이 책자를 대전시청, 세종시청, 충남도청과 시·군·구, 유관기관, 지역조합 및 단체 등에 총 500부를 배부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볼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이 책자는 대전충남중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으며, 페이지 하단에 QR코드를 활용하여 스마트폰으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각종 지원사업의 신청·접수관련 상세한 안내는 ‘유관기관 지원소식’ 코너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 책자를 발행한 이인섭 청장은 “지난 2010년 5월 이후 4년이 넘는 기간 동안 매월 꾸준히 발간된 정책 정보책자에 대한 기업들의 호응이 기대 이상이었다.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는 홍보사업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