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중산소포화도 측정용 센서, 저주파 자극기용 전극 등 전시

휴레브(대표 류기홍)가 오는 17일부터 3일간 진행되는‘KIMES2016’에 참가해 의료용 전극 및 전달센서를 비롯한 다양한 의료용 소모품을 선보인다.

심전도 측정용 전극 HeartRode ECG Electrode는 (주)휴레브에서 제조하는 일회용 심전도 측정용 전극이다. 세계적으로 널리 쓰이는 형태의 일반적인 심전도 전극의 규격을 따르고 있다. 사용 용도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으로 제조되고 있으며 인체에 무해한 생체적합성 원자재들로 구성돼 있다.

▲ HeartRode ECG

휴레브에서 제조하는 Oxipulse SpO2는 혈중산소포화도 측정용 센서이다. 고품질의 자재적용으로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며 다양한 환자 감시용 모니터와 모듈에 적용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또한 환자연령대, 사용목적 등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이 구비 돼 있다. Pulse-Oximeter 또는 Patient Monitor와 연동해 혈액 내 동맥의 혈색소의 기능적 산소포화도, 맥박수 또는 맥박강도 등을 계속적이고 비침습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

▲ OxiPulse SpO2

휴레브의‘StiMus Hydrogel Electrode’저주파 자극기용 전극은 자극부위의 넓이와 부착 부위에 따라 사각형, 원형, 타원형 등의 형상을 띄고 있으며, 전선타입과 스넵 타입으로 나뉘어 만들어진다. 

구조는 점착제가 점착된 부직포 또는 Pefoam등의 필름과 카본필름 사이에 저주파 자극기 유닛과 연결되는 전선이나 스터드가 삽입 또는 부착돼 있고, 피부와의 점착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하이드로겔이 반대편 카본필름과 합지되어 라이너에 붙어있는 구조를 갖는다

Myo-Trace Surface&Ground Electrode는 휴레브의 근전도 측정용 전극이다. 교차감염 방지를 위해 1회용으로 제작됐으며, Ag/AgCl Sheet를 사용해 생체신호측정 목적에 알맞게 제작됐다. 부착이 용이한 작은 크기로 구성돼있으며 부드럽고 유연한 소재를 적용했다.

StarDisk EEG는 휴레브의 뇌전도 측정용 전극으로, 우수한 신호측정을 위한 금과 은 등의 재질로 제작되며 사용자 기호에 맞게 두 가지 형태로 분류된다. 

사용 환경에 따라 다양한 전선길이로 제작이 가능하며 교차감염을 사전 예방할 수 있는 뇌전도 전극 또한 다양한 길이로 제작하고 있다. 수술을 하지 않는 방법으로 뇌의 전기적 활동을 기록하고 측정하기 위해 사용되며, 전극이 두피에 잘 밀착하도록 디자인됐다.

Life-ON 패드는 심실 세동 증상 환자의 심전도를 측정하고 필요 시 전류인가를 통해 제세동 시술을 하도록 한다. 에너지 전달 효율이 높은 원자재로 제조되며 다양한 연결부를 적용하고 있다. 생체적합성 데이터를 보유한 하이드로겔을 사용해 접착력을 극대화 했으며 최적의 성능을 확보하기위해, Ag/AgCl은 주석박(Tin foil)의 전기적 특성 사용했다. 유연한 PE Foam의 사용으로 전극의 밀착을 통해 제세동에서 발생 할 수 있는 피부 화상 최소화하고 사용 편의성을 확보하도록 설계되었다.

INNOFACIAL CD700은 피부관리샵에서 사용하는 미용기기로서 피부나 두피의 노폐물 및 이물질을 제거해 깨끗하게 하고, 동시에 적용 부위에 미용수를 도포하기 위해 사용하는 장비이다. 특수 제작된 3가지의 솔루션으로 저자극 피부 Cleansing을 하며, 높은 흡입력으로 노폐물 강력 흡입한다.

개인용 휴대형 저주파 자극기 Mustek U1은 경피 신경 전기 자극의 종류 중 하나로 피부의 말초감각 신경을 자극, 신경을 통해 전달되는 통증신호를 차단해 통증을 잘 느끼지 못하도록 하는 원리를 이용한다. 휴대가 간편해 사용 편의성이 좋으며, 근육통증,생리통 등과 피로를 줄여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Mustek U1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