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협회 대회의실서 체결식 가져

송인금 협회장“의료기기산업 인재양성을 위해 역할과 책임이 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송인금)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류호영)과 산업계 지원에 대한 다양한 상호협력을 통해 의료기기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로 약속했다.

20일 양기관은 송인금 협회장 및 류호영 원장을 비롯해 사업추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대회의실에서 의료기기산업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이를 통해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서에는 △의료기기산업 인력 역량강화사업 개발 및 수행 △의료기기산업 인재양성관련 정책개발 및 조사, 연구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세미나 개최 △의료기기산업 인재양성을 위한 인적 ․ 물적 자원 교류 △기타 사업 목적에 부합하는 교류협력 등이 담겨있다.

협회 송인금 협회장은 인사말에서“의료기기산업 중장기 발견계획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의료기기산업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 및 훈련된 인력이 산업 내에 적재적소에 투입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서는“양기관이 의료기기산업 인재양성을 위해 해야 할 역할과 책임이 크고 전문 인력 양성 관련 교육프로그램 기획, 개발, 조사연구 등에 협력한다면 그 효과는 더욱 극대화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류호영 원장은“의료기기산업은 의료산업 분야 중에서 산업발전 가능성이 큰 분야이며 산업발전이라는 것은 사람과 자본, 기술, 정부의 정책이 어우러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산업발전을 위해서는 인적자원이야말로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앞으로 협회와 인력양성 분야뿐만 아니라 조사, 연구사업 대해서도 실질적인 교류와 협력이 이루어지도록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