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용 비공개 정보 인트라넷도 곧 런칭 될 예정

(주)다우바이오메디카(대표 신영길)는 지난 17일, 대한상부위장관 헬리코박터학회 국제 학술대회 HUG 2023 행사 일정에 맞춰 위 건강 바이오마커 혈액검사 개스트로패널(GastroPanel) 공식 홈페이지가 오픈 됐다.

개스트로패널은 위에서 분비되는 바이오마커와 헬리코박터균 항체를 혈액으로 검사하여 위 건강 상태를 종합적으로 프로파일링하는 검사이다. 의료 전문가용 검사 제품으로 검사 및 최종 진단은 전문가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개스트로패널 공식 홈페이지는 위 건강 바이오마커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위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제작됐다. 기존 고객인 전국 병 의원 관계자는 물론 일반 소비자도 접속할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이며, 위 건강 바이오마커에 대한 정보가 없는 소비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일반적인 설명 위주로 제작됐다.

지난 17-18일 개최된 대한상부위장관 헬리코박터학회 국제 학술대회 HUG 2023에서 공식 홈페이지를 선보이고 접속 이벤트를 진행하였는데, 개스트로패널에 대한 소화기내과 전문의의 뜨거운 관심으로 홈페이지 접속이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해프닝도 있었다.

신설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일반 소비자에게 익숙하지 않은 위 건강 바이오마커에 대한 설명과 위 건강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을 알기 쉽게 선보인다. 특히 위암 발생률을 높이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감염이나 위축성 위염이 위암으로 발전하는 과정을 메시지 대화 형식으로 구성하여 사용자들의 이해를 높이고자 했다.

개스트로패널 공식 홈페이지는 일반 소비자가 위 건강 관리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검사를 실제로 시행하는 전문가용 비공개 인트라넷도 곧 런칭 되어 검사 관련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에 개스트로패널 제품 담당자는 "체외 진단 의료기기는 주로 의료 전문가를 통해 시행되고 진단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을 설명할 일이 적었다. 그러나 코로나 유행 이후 체외 진단 의료기기에 대한 일반 소비자의 관심이 많아지며, 개스트로패널에 대한 일반 소비자의 문의를 감당할 수 없어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게 되었다"라며 "전 세계 위암 발생국 1위 오명을 벗기 위해 전 국민이 건강검진 시에 개스트로패널로 위 건강을 확인할 수 있도록 검사 대상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개스트로패널 공식 홈페이지는 포털사이트에서 개스트로패널로 검색 시 확인이 가능하며, 혈액검사는 의료전문가를 통해 검사, 진단이 가능하므로 주변 병의원이나 건강검진센터 등에 미리 문의 후 방문하면 된다. 이 제품은 체외 진단 의료기기 전문 기업 ㈜다우바이오메디카를 통해 전국 검사 수탁기관과 병, 의원 등에 공급되고 있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