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후, 제10회 케이메디허브 리더스포럼 개최"

케이메디허브(이사장·양진영)는 지난 21일 '의료제품 개발에 있어서 국가기관과 민간기관 협력을 통한 CRO산업의 활용’을 주제로 ‘제10회 K-MEDI hub 리더스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지난 21일 수요일 2시 호텔 인터불고 대구에서 개최됐다. 포럼 개최를 축하하기 위해 대구 첨단의료복합단지 입주기업협의회 이중호 회장과 한국비임상시험연구회 이성학 회장이 현장에 참석하거나 축하영상을 전달했다.

제10회 포럼에도 국내 의료산업 관련 산‧학‧연‧병 관계자 다수가 현장 및 유튜브 생중계에 참여했다.

포럼 주제는 의료제품 개발에 있어서 국가기관과 민간기관의 협력을 통한 CRO산업의 활용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신약개발 과정에서 후보물질이 전임상 시험을 통과하면 성공 가능성이 증대되는 등 성공적 의료제품 개발을 위해서 전임상 연구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포럼에서 ㈜켐온 송시환 대표는 '의료제품 개발에 있어서 국가기관과 민간기관의 협력을 통한 CRO산업의 활용'을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국가 전임상 인프라 강화를 위한 국가기관과 민간기관의 협력방안을 제안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전임상분야의 여러 기관과 협력을 통해 국가 전임상 인프라를 강화하고 나아가 국가 의료제품 연구개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