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음성인식 전문기업 퍼즐에이아이(대표·박상수)가 지난 20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78회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Korean Congress of Radiology)'에 참가했다. 

KCR 2022는 대한영상의학회가 개최하는 아시아 대표 영상의학 학술대회로 올해로 78번째를 맞는다. 아시아태평양지역 최대 규모 영상의학 학술대회인 '제20회 아시아‧오세아니아 영상의학 학술대회(AOCR 2022)'와 'Together@ Toward a New Era of Radiology'라는 슬로건 아래 동시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60개국 약 5,000명의 영상의학 전문의 및 관계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퍼즐에이아이는 학술대회장 내 부스전시를 통해 인공지능 음성인식 의무기록 솔루션 'VoiceEMR(보이스이엠알)'을 선보인다. 'VoiceEMR'은 최고수준의 인식률을 보이는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 음성전처리 엔진까지 보유해 실시간 음성을 정확도 98%의 텍스트 의무기록으로 전사하는 인공지능 음성인식 전자의무기록 솔루션으로 사용 중인 프로그램과 별도 연동없이 호환이 가능한 높은 편의성으로 인정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퍼즐에이아이는 코엑스 D홀 A22,23 부스에서 'VoiceEMR' 시연과 솔루션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부스에서 제품을 실시간으로 시연하고, 제품을 자유롭게 사용해보며 'VoiceEMR'의 호환성과 편리성 뿐 아니라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기능들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퍼즐에이아이 관계자는 "의료진이 'VoiceEMR' 솔루션의 업무효과성과 편의성을 갖춘 의료환경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이번 전시를 준비했다"고 말하며, "직전 의료AI 솔루션 기업 '뷰노'와의 인공지능 의료음성 사업 전략적 제휴 등으로 인공지능 음성인식기술 선두기업으로 입지를 넓혀, 의료환경 개선과 의료서비스 질을 높이고자 하는 기업비전을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퍼즐에이아이는 2018년에 설립된 인공지능 음성인식기술 전문 기업으로 의료진의 의료환경 개선과 의료서비스 질을 높이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의료진의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해 의무기록으로 저장하는 'VoiceEMR(보이스이엠알)'과 간호사 전용 음성인식 솔루션 'VoiceENR(보이스이엔알)' 등이 대표 제품이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