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허가·GMP·임상시험 등 의료기기 규정 전반 교육 예정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권순만)은 서울바이오허브에서 서울시 소재 바이오·의료 (예비)창업기업 재직자 및 취업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2022년 제2차 의료기기 RA(규제과학) 전문가 양성 과정」 교육을 실시한다.

서울바이오허브는 진흥원이 서울시로부터 위탁ㆍ운영하는 바이오의료 창업 플랫폼으로 창업기업의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2019년부터 규제과학, 임상기초 분야의 전문교육, 비즈니스 실무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내달 13일을 시작으로 10월 12일까지 총 5주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주요 내용은 △시판 전 인허가 △품질관리 △임상시험 △해외인허가 △사후관리 주제로 진행된다. 업무를 병행하여야 하는 재직자의 기업 상황을 고려하여 주2회(회당 4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의료기기 RA 전문 교육기관인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양진영)에 진흥원이 위탁 운영하여 본 교육 수료생에게는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2급 국가공인 자격시험」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의료기기 RA 전문가 양성 과정 참가 신청은 오는 9일부터 내달 22일까지 서울바이오허브 웹사이트(https://www.seoulbiohub.kr) 에서 할 수 있다. 온라인 교육생 35명 선발이며 교육비는 무료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