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의료기기의 날 기념 특집기고

▲ 서 정 숙<br>국회의원(국민의힘)
▲ 서 정 숙
국회의원(국민의힘)

안녕하십니까? 국회의원 서정숙입니다. 오늘 '제15회 의료기기의 날'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먼저 의료기기 산업발전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포상을 받으실 수상자 여러분 축하드립니다. 수상자뿐만 아니라 의료기기 발전에 힘써주시는 기업, 학계, 소비자단체 등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격려와 감사의말씀 드립니다.

올해 의료기기의 날 슬로건은 'K-의료기기, 더 나은 일상, 더 나은 미래를 위해'입니다. 지난 2020년 코로나19가 전 세계에 전파되며 일상이 멈추는 상황에서도 코로나 진단키트를 비롯한 우리 기업들의 체외진단의료기기 제품의 활약에 힘입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끊임없는 기술 투자로 우수한 성능을 가진 제품을 생산하는 우리 기업들이 있었기에 국민의 안전은 물론 전 세계에 대한민국의 위상을 한층 높일 수 있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미래 의료기기 산업은 인공지능 영상진단보조기, 디지털치료기기 등 소프트웨어 의료기기부터 스마트워치, 원격의료서비스·플랫폼까지 다양한 영역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정부와 국회는 보다 나은 일상과 미래를 위해 기업의 우수한 연구 성과가 신속하게 제품화되어 환자의 치료기회를 확대하고 해외 시장에 보다 빨리 진출하여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오늘 참석해 주신 여러분도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적인 도전으로 의료기기 산업이 미래 성장동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꾸준한 투자와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15회 의료기기의 날을 맞아 더 나은 일상과 더 나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