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주 어바인, 2022년 4월 27일 /PRNewswire/ -- 자이모 리서치(Zymo Research)와 스타 어레이(Star Array)는 오늘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비상장 바이오메디컬 기업 스타 어레이의 지분을 인수하기 위해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러한 투자를 통해 자이모 리서치와 스타 어레이는 자이모 리서치의 핵산 정제 및 분석 기술을 스타 어레이의 엔지니어링 및 자동화 전문 기술과 결합하여 신흥 FRUO(연구 전용) 및 POCT(현장현시검사)를 포함한 진단 시장으로 확장할 수 있게 된다.

스타 어레이, POCT 시장용 자동 핵산 추출/초고속 PCR 플랫폼 개발을 위해 자이모 리서치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받는다.

스타 어레이는 초고속 핵산 증폭 기술과 결합된 자동화된 (카세트 기반의) 핵산 정제 시스템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스타 어레이는 관련 키트 및 소프트웨어와 함께 주력 제품인 초고속 qPCR 플랫폼 엑스다이브™(XDive) 등을 포함하여 다양한 유전자 분석기를 제조하고 판매한다. 코로나19 기간 동안, 스타 어레이는 엑스다이브 시스템을 활용해 SARS-CoV-2 탐지용 테스트를 개발했다. 샘플 추출부터 결과 확인까지 전체 프로세스는 45분 이내에 이루어지며 시스템은 모든 임상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스타 어레이는 현재 NIH(미국 국립보건원)의 RADx®(Rapid Acceleration of Diagnostics) 프로그램을 통해 FDA(미국 식품의약국)와 EUA(긴급 사용 승인)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자이모 리서치는 1994년에 설립되었으며, DNA/RNA 추출 및 분석 기술로 유명하다. 이 기업은 실험실에서 핵산을 분리하는 과정을 간소화하고 이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보다 효율적인 샘플 채취 키트와 디바이스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해왔다. 자이모 리서치는 스타 어레이와 협력하여 향후 POCT뿐만 아니라 스타 어레이의 코로나19 테스트 키트에 필요한 시약을 포함한 기성품 카세트를 개발할 예정이다.

자이모 리서치의 비즈니스 개발 부문 부사장인 마크 반 에덴(Marc Van Eden)은 "스타 어레이의 강력한 PCR 진단 기기는 일반적인 40 사이클 멀티플렉스 qPCR을 5~7분 만에 완료할 수 있는 엑스드라이브 PCR 시스템을 통해 PCR 기술의 선두에 서 있습니다. 자이모 리서치의 DNA/RNA 정제 시약과 핵산 기반 분석이 스타 어레이의 시스템과 결합되면 간편한 샘플 입력 및 결과 확인(Sample-In/Answer-Out) 워크플로가 용이해질 것입니다. 당사는 스타 어레이에 대한 투자를 통해 글로벌 POCT 시장을 목표로 하는 제품을 개발할 계획입니다."라고 말했다.

스타 어레이의 부사장인 옌후이 리우(Yanhui Liu)는 "자이모 리서치와 스타 어레이 두 기업 모두 과학과 기술이 만나는 지점에서 비즈니스를 구축했으며, 단 몇 분 만에 클리닉, 실험실, 병원에서 POC PCR 테스트를 분석할 수 있는 초고속 PCR 기술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POCT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자이모 리서치의 DNA/RNA 추출 및 분석 기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타 어레이의 기술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s://www.star-array.com/research-tool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이모 리서치 소개 자이모 리서치(Zymo Research)는 1994년부터 과학 및 진단 커뮤니티에 첨단 분자 생물학 도구를 제공해온 비상장 회사입니다. "과학의 아름다움은 사물을 단순화하는 데 있다"라는 이 회사의 기업 철학은 후성 유전학부터 DNA/RNA 정제 기술에 이르기까지 이 회사의 모든 제품에 담겨 있습니다. 지금까지 후성 유전학의 선두 주자로 인정받은 자이모 리서치는 샘플 채취, 미생물군집 측정, 진단 기기 및 사용이 간편한 고품질 NGS(차세대 염기서열 분석) 기술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내놓으며 경계를 허물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링크드인, 트위터인스타그램에서 자이모 리서치를 팔로우하세요.

스타 어레이 소개 스타 어레이(Star Array)는 새로운 통합 샘플 준비 및 qPCR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하는 선도적인 초고속 현장 유전자 테스트 개발업체입니다. 스타 어레이는 초고속 핵산 증폭 및 추출 기술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빠른 반응 시간에 대한 수요로 스타 어레이는 병원 현장의 정밀 치료와 병원 내 일상적인 연구실 실험을 위한 초고속 유전자 검사를 도입했습니다. 스타 어레이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https://www.star-array.com에서 스타 어레이에 문의하세요.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1805123/Zymo_Research_Star_Array.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364743/Zymo_Research_Corp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