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전, 중국 2022년 4월 27일 PRNewswire=연합뉴스) SonoScape Medical Corp.가 자사의 대표적인 초음파 제품군의 최신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S-Fetus 4.0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기술 혁신으로 인해, S-Fetus 4.0은 딥 러닝을 기반으로 하는 세계 최초의 스마트 산전검사 기술이 됐다.

SonoScape S-Fetus 4.0 산전검사 보조장치

의사는 딥 러닝 기법을 활용하는 S-Fetus 4.0 산전검사 보조장치를 통해 자동으로 기준 평면을 확보하고, 빠르고 정확하게 태아의 생체 측정을 진행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수작업으로 장치 조작을 반복할 필요가 없어, 초음파 검사 과정을 간소화하고, 검사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원-클릭 단순 터치 방식으로 설계됐다. SonoScape Medical 혁신연구센터 소장 Zhou Guoyi는 "자사의 산전검사 보조장치는 성능과 확장성 측면에서 비약적인 개선을 달성했다"라며, "이제 환자에게 더 나은 예후를 보장하기 위해 더욱 효율적인 스마트 산전검사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의사의 정밀 작업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SonoScape는 서비스 역량을 개선하고자 이 신규 업그레이드를 다양한 고급 초음파 장치에 적용했다. S-Fetus 4.0은 북미와 ROW 지역에서도 SonoScape S60, P60, P60 Exp, S50 Elite, P50 Elite 및 P40 Elite에서 구동된다. SonoScape 초음파 부문 부사장 Naizhang Feng은 "의료기기의 독자적인 연구개발(R&D)과 혁신을 향한 자사의 열정이 반영된 첨단 기술은 전 세계 의료 기관을 지원할 잠재력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S-Fetus 4.0 산전검사 보조장치는 인텔(R) oneAPI 툴킷으로 구동된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s://www.intel.com/content/www/us/en/healthcare-it/resources/sonoscape-oneapi-brief.html을 참조한다.

SonoScape 소개

2002년 중국 선전에서 설립된 SonoScape는 초음파와 내시경 솔루션 제공을 통해 "혁신을 통한 생명 보호(Caring for Life through Innovation)"에 전념하는 기업이다. SonoScape는 원활한 지원을 통해 130개국 이상에서 전 세계적인 판매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지 병원과 의사에게 종합적인 영상 진단 증거 및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매년 총수익의 20%를 연구개발에 투자하는 SonoScape는 선전, 상하이, 하얼빈, 우한, 도쿄, 시애틀 및 실리콘밸리에 7개의 연구개발(R&D) 센터를 설립했으며, 앞으로도 더 발전된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 https://sonoscape.com/을 참조한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