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벤션 전문 병원과의 레퍼런스 사이트 체결, 신뢰성과 안전성 기술 개발 노력"

지멘스 헬시니어스(대표·이명균)가 송파구에 위치한 인터벤션 영상의학 전문 민트병원에 최신식 엑스레이 장비 3종을 공급하며 레퍼런스 사이트(Reference Site)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민트병원이 도입한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엑스레이 3종은 아티스 지 씰링(Artis zee Ceiling)과 아티스 지 엠피(Artis zee MP) 및 시오스 알파(Cios Alpha)다. 

아티스 지 씰링은 혈관 조영촬영장치로 혈관 질환의 진단 시 촬영시간 및 조영제 투입량을 감소시켜 카테터 시술에 따른 위험부담을 줄여주면서도 더욱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다. 특히, 전립선 동맥색전술 시술 시 뛰어난 콘빔 컴퓨터 단층촬영(CBCT) 기술 및 3D 구현 기능을 통해 전립선 비대증 병변의 공급혈관을 정확하고 빠르게 찾아 치료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아티스 지 엠피는 혈관을 비롯해 심장, 뇌, 소화기, 림프계 등 다목적 치료에 활용되는 필수 영상장비로서, 실시간 영상 확인 및 고화질의 이미지 플랫 디텍터(Flat Detector)를 이용한 디지털 영상을 제공할 수 있다. 이동형 엑스레이 촬영장치인 씨오스 알파는 고급 CCD 카메라와 IDEAL 선량 관리가 결합된 광학기술과 풀 뷰 FD(Full View FD)로 저선량으로도 선명한 고해상도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민트병원은 최첨단 MRI, CT 등 최첨단 영상진단장비를 활용해 신체 내부의 병변을 찾아 최소한의 침습으로 치료하는 인터벤션 시술 전문 병원이다. 대학병원에 집중돼 있던 첨단 영상진단장비들을 적극적으로 도입 및 치료에 활용함으로써 더 많은 환자에게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멘스 헬시니어스 이명균 대표는 "민트병원 의료진이 보유하고 있는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자사의 최신 기술을 의료 현장에 활용해 더 많은 환자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민트병원과의 협업을 통해 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민트병원 김재욱 대표원장은 "민트병원은 항상 근거(Evidence-Based Medicine) 중심으로 환자의 안전과 효과적인 치료를 최우선에 두고 운영해왔다. 이번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레퍼런스 사이트로 지정된 만큼 최첨단 기기들을 활용해 앞으로도 더욱 정확하고도 효과적인 의술을 환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멘스 헬시니어스 시오스 알파(Cios Alpha)
지멘스 헬시니어스 시오스 알파(Cios Alpha)
지멘스 헬시니어스 아티스 지 씰링(Artis zee Ceiling)
지멘스 헬시니어스 아티스 지 씰링(Artis zee Ceiling)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