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종합 컨벤션 신설 “의료기기산업 정보 한눈에”

‘바이오&메디컬코리아 2014’에서 의료기기산업 전주기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종합 컨벤션이 신설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정기택)은 오는 28일부터 개최되는 바이오&메디컬코리아 특별세션으로 의료기기분야에 특화된 전문 컨벤션인‘MedTech Fair’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의료기기 기업 제품들을 볼 수 있는 의료기기 종합 전시관 및 R&D, 정책, 마케팅, 인력양성 등 다양한 정보 교류를 위한 전문 컨퍼런스로 구성돼 있다.

의료기기 종합 전시관은 국내 의료기기산업 홍보 및 의료기기 기업체의 신규 시장 개척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 전시관은 바이오&메디컬코리아 전시장 내 MedTech Fair Zone을 통해 의료기기 기업 및 관련단체 23곳에서 38개 규모로 전시된다.

또 국내 의료기기 임상시험 관련 정책 및 최근 경향 등을 논의하는‘대한의료기기임상시험연구회 춘계학술대회’가 개최된다. 올해 학술대회는‘의료기기 임상시험 활성화를 위한 준비’ 라는 주제로 의료기관 의료진과 기업체 전문가들의 다양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해 동국대에 이어 올해 새로 선정된 성균관대학교의 의료기기산업 특성화 대학원의 2014년도 2학기 신입생 모집 입학설명회가 진행된다. 오는 9월부터 대학원 학위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MedTech Fair 행사에서는 의료기기 개발 촉진을 위한 R&D 컨퍼런스, 의료기기 글로벌 시장 진출 세미나, 의료기기산업 교육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MedTech Fair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BIO KOREA 2014 홈페이지(www.biokorea.org) 또는 진흥원 의료기기산업 종합정보시스템(medicaldevice.khidi.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edTech Fair 주요 프로그램 안내>
1. MedTech Fair 의료기기 전시관

○ 일시 및 장소: 2014년 5월 28일(수)∼30(금), KINTEX 제2전시장 10홀
○ 목적: 의료기기산업 홍보 및 의료기기 기업체의 신규 시장 개척 지원
○ 참가 규모: 23개 기업 및 관련단체, 38개 부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