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단 유튜브 채널 통해 온라인 세미나 형식의 영상 5종 송출"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사업단장 김법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원장 조양하),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과 함께 18일 <의료기기 R&D생태계 구축을 위한 '21년도 사업단 전략 및 규제기관 협력 방향>을 주제로 한 온라인 영상물을 제작해 사업단 유튜브에 게재한다고 밝혔다.

본 영상은 범부처 의료기기 연구개발 과제에 참여하는 연구자에게 연구과제 수행에 필요한 정보 제공 및 사업화 지원 방향을 안내하기 위한 취지이며,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오프라인 행사 대신 온라인 영상으로 기획됐다.

영상은 공통적으로 △기관 소개, △사업단 협력 지원 방향으로 구성됐으며, 총 5종의 영상물로 게시됐다.

주요 내용은 △의료기기 R&D 생태계 구축을 위한 사업단 지원 방향(사업단 김법민 사업단장),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 사전상담 및 신속심사 지원 방안(식약처 사전상담과 김형범 주무관), △신의료기술평가 제도 소개 및 사업단 협력 지원 방향(보의연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 신채민 본부장),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소개 및 지원사업 안내(정보원 사업운영본부 이종록 본부장),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 지원방안(심평원 급여등재실 등재관리부 하인철 팀장) 이다.

사업단의 '의료기기 R&D 생태계 구축을 위한 사업단 지원 방향'은 '21년도 사업단의 중점 추진방향, 사업화 지원 전략 등이 담겨있으며, 식약처의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 사전상담 및 신속심사 지원 방안'은 의료기기심사부의 주요 업무, 사전상담 및 신속심사 소개 및 지원방안을, 보의연의 ’신의료기술평가 제도 소개 및 사업단 협력 지원 방향‘은 신의료기술평가 제도, 혁신의료기술평가 제도, 민원 안내를, 정보원의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소개 및 지원사업 안내'는 21년도 주요 사업과 시장진출을 위한 맞춤형 기술지원을, 마지막으로 심평원의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 지원방안'은 급여등재제도에 관한 개요, 컨설팅, 교육, 규제개선 등을 안내했다.

또한 사업단은 '사업단 영상 시청 설문 이벤트'를 18일부터 오는 5일까지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①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 홈페이지 혹은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 5건을 시청한 후 ② 게시물의 설문조사 URL(https://forms.gle/7gRcP6NNkStJeKQZA)을 클릭해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100명)을 통해 모바일 기프티콘을 개별 발송하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17일에 사업단 홈페이지(www.kmdf.org)에 공지할 예정이다.

김법민 사업단장은 "본 영상을 통해 연구자가 의료기기 사업화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 받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사업단은 규제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연구과제 수행에 발생 될 수 있는 이슈를 선제적으로 발굴 및 대응해 성공적인 사업화를 달성하겠다"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