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봉, 제갈현열 지음/다산북스

돈의 시나리오 : 계획이 있는 돈은 흔들리지 않는다
김종봉, 제갈현열 지음 / 다산북스

투자의 종류, 규모, 시기에 상관없이 영원한 부를 설계하는 방법
전문가가 금리, 환율,기업가치를 떠들 때 투자자는 자신만의 시나리오를 쓴다!

'돈 공부는 처음이라' 의 저자 김종봉과 제갈현열이 다시 만났다. 전작에서 돈 공부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2030 젊은 세대에 '돈 공부' 열풍을 일으킨 그들은 '돈의 시나리오'에서 뒤늦게 주식을 비롯한 여러 재테크에 뛰어든 사람들에게 다음 스텝을 제시한다. 바로 내가 가진 돈을 흔들리지 않게 하는 것. 조바심을 내거나 불안해하지 말고 더 이상 돈에 끌려다니지 않는 것. 한마디로 자신만의 '돈의 시나리오'를 가지라는 얘기다.

저자에 따르면, 돈의 시나리오란 변화하는 환경과 상황에 따른 자신만의 돈 버는 계획을 일컫는다. 그리고 투자자란 바로 이런 자신만의 시나리오를 수립하고 수정하며 성장하는 사람이다. 저자는 소위 '주린이' 혹은 '동학개미'로 표현되는 사람들이 모두 자기만의 돈의 시나리오를 가진 투자자가 되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으로 이 책을 썼다. 잠깐의 상승장에 운 좋게 합류해 일시적인 돈을 버는 사람이 아니라 영원한 부를 설계하는 사람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인 것이다.

이를 위해 이 책은 투자자로서 갖춰야 할 마음가짐, 돈의 시나리오를 쓰기 위해 반드시 공부해야 할 필수 지식, 그리고 자신만의 돈의 시나리오를 쓰는 법을 소개한다. 또한, 종잣돈 2000만 원으로 40억 원을 만든 저자가 15년 동안 직접 경험한 것을 토대로 완성한 돈의 시나리오를 통해 자신만의 투자 노하우까지 전격 공개한다. 이 책을 통해 독자는 각자의 환경, 성향, 나이, 돈의 크기에 맞게 자신만의 돈의 시나리오를 작성할 수 있을 것이며, 이를 통해 영원한 돈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의료기기 산업의 미래에 투자하라
김충현 지음 / 클라우드나인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글로벌 의료기기 산업의 혁신과
디지털 헬스케어의 미래

이 책의 저자는 주식 애널리스트로서 가장 오랫동안 의료기기 산업을 분석해온 독보적인 전문가다. 그 어떤 산업보다도 높은 혁신성을 갖춘 글로벌 의료기기 산업에 비해 국내 의료기기 산업은 갈 길이 멀다. 게다가 산업군을 통틀어 의료기기처럼 종류가 많고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을 찾기 힘들다. 저자는 수많은 사례 분석을 통한 데이터와 국내외 기업을 직접 탐방하면서 쌓아온 현장 감각을 바탕으로, 창업자, 장기간 종사해 온 전문가, 투자자들 모두에게 이 산업을 어떻게 분류해서 봐야 하고 무엇을 살펴서 사업 전략과 투자 전략을 세워야 할지 제시하고 있다. 저자가 이 책에서 제시하는 인사이트는 정부기관, 기업, 산업 종사자, 학생, 투자자들에게 의료기기 산업에 대한 탁월한 안내가 될 것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