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설립, 초대회장으로 의료기기 산업발전 등 기여 공로"

DK메디칼시스템은 이창규 회장이 20일 서울 임피리얼팰리스 두베홀에서 열린 "제13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식에서 최고의 영예인 '산업훈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최하고 한국의료기기협회가 주관하는 이날 기념식에는 "The스마트하게, The안전하게, The행복하게"라는 주제로 국민 보건 및 의료기기 산업발전에 기여한 각계의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과 의료기기 미래전략 포럼으로 진행됐다. 

이번 시상식에는 훈장, 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 표창, 처장표창 등 대한민국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이끈 각계 각층의 유공자 68명에게 포상이 수여됐다. 

산업훈장을 수상한 이창규 회장은 지난 50여 년간 의료기기 산업에 종사하면서 한국의료기기 산업협회를 설립하고 초대회장을 역임해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이뤄왔고 영상진단 의료장비인 디지털 X-ray 국산화와 기술 개발을 통해 수입대체 및 수출을 확대해 우수 의료기기를 보급하고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DK메디칼시스템㈜ 이창규회장은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통한 글로벌 의료기기 회사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수준 높은 의료기기 개발을 위해 더 많은 투자와 연구개발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여 의료기기 산업 발전과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13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식은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이 됐으며 식약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됐다. 

▲20일 임피리얼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제13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식에서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왼쪽)과 DK메디칼시스템㈜ 이창규 회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