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 한국MD협회 구매상담회 등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 준비"

오는 9월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 예정이던 ‘2020 K-방역 엑스포’가 내달 28일에서 30일까지, 3일간 연기 개최된다.

K-방역 엑스포 사무국은 "코로나19가 재확산되고 이에 따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됨에 따라 참가기업과 참관객의 안전을 위해 불가피하게 연기 개최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2020 K-방역 엑스포'는 킨텍스, Kotra,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공동 주최/주관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장기화 대비를 위한 솔루션 제공 및 K-방역 세계화'라는 슬로건으로 금년 처음 진행되며, 대한민국 수도권에 있는 전문컨벤션 센터에서 단독으로 진행되는 최대 규모의 방역 전문 전시회로 알려져 있다.

'2020 K-방역 엑스포'는 △검사·확진관(Test), △역학·추적관(Trace), △격리·치료관(Treat), △포스트 코로나관(Trend) 4개의 관으로 구성돼 대한민국의 우수한 방역 기술력과 제품을 알릴 예정이다. 또한, △첨단R&D관을 구성하여 현재 실용화되지 않은 방역 기술들을 함께 선보인다.

상기 박람회의 특징은 참가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점이다. 비즈니스 프로그램으로는 Kotra와 함께 진행하는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 대형 유통사 관계자들을 만날 수 있는 △한국MD협회 구매상담회가 진행된다. 한국MD협회 구매상담회에서는 10명의 MD가 바이어로 참여할 예정이며, 온라인 수출상담회에는 '2020 K-방역 엑스포' 참가기업들을 만나기 위해 29개국 112개사의 해외 바이어가 참여 접수를 완료했다. 2020 온라인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內 공공기관 및 대기업들이 바이어로 참여하는 △안전산업 혁신기술 구매상담회에는 이미 36개사가 바이어로 접수 완료해 참가기업들과의 상담을 기다리고 있다.

추가적으로, 2020 K-방역 엑스포에 참가하는 기업에게는 안전전문 박람회인 Online K-Safety Expo를 통해 온라인 홍보 기회가 제공되어 참가기업들의 판로 개척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2020 K-방역 엑스포' 현장에서는 코로나19 국면에서 대한민국의 방역이 전 세계의 모범이 되는 데 큰 힘이 된 방역산업의 주요 기관과 기업들을 만날 수 있다. 

일례로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는 최근 코로나 19에 따른 항바이러스 보건제품 수요 급증에 따라 도내 섬유기업의 신규판로 개척을 위해 원단/디자이너/봉제기업간 스트림 협업팀을 구성해 K-방역 엑스포에 참가할 예정이다. 총 4팀(20개사)이 참가하며, 항균기능을 가진 원사를 사용해 직접 개발한 방호용 패션용품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미주, 유럽, 중동 등 해외지역을 마케팅 대상으로 준비하고 있다. 대표적인 개발품목으로는 안면방호제품, 패션방호소품, 방호레져의류, 생활방호복, 항균 마스크 등을 선보인다. 총 20개 부스 규모로 경기도 홍보관과 함께 참가하며, 전시기간동안 제작 제품을 활용해 쇼호스트가 제품을 소개하는 온라인(랜선)쇼와 미니 패션쇼를 추진할 계획이다.

클리어코리아의 에스컬레이터 및 무빙워크 핸드레일 무전환 자외선 살균장치 '클리어윈'

현대 사회의 필수시설로 자리 잡은 에스컬레이터 및 무빙워크의 핸드레일의 위생에 중점을 두고 연구하는 △클리어윈코리아의 △클리어윈도 박람회 현장에서 만날 수 있다. 클리어윈은 클리어윈코리아에서 국내 및 세계 최초로 개발한 에스컬레이터 및 무빙워크 핸드레일 무전환 자외선 살균장치로서 현재 국내 대형마트는 물론 세계 48개국에 수출중이다.

우성아이비가 개발한 음압텐트

또한, 설립 1991년 이래로 공기주입식 제품을 전문적으로 제조를 하고 있는 △우성아이비는 이번 코로나19 장기화를 대비해 음압텐트를 개발, 전세계에 병실 부족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병원 내 부족한 병실을 대체하는 공기 주입식 음압병실이자, 이동이 간편해 손쉽게 야외에 설치가 가능한 우성아이비의 △공기주입식 음압텐트를 2020 K-방역 엑스포에서 확인하길 바란다.

환경전문기업 현진기업의 에어쿠아. 공기정화와 바이러스 살균, 미세먼지 저감이 가능하다.

환경 전문기업 △주식회사 현진기업은 공기정화와 바이러스 살균, 미세먼지 저감장치 △에어쿠아를 개발하여 '2020 K-방역 엑스포'에서 선보인다. 에어쿠아는 고강력 살균 램프와 헤파필터를 채택해 실내·외 공기를 정화하고 각종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살균한다. 또한, 고효율 저에너지시스템과 스테인리스를 100% 사용해 녹슬지 않고 반영구적이라 사후관리와 유지보수가 편리하다. 현재 강남구청, 광주 북구청 등에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1회 코팅으로 장시간 항균력이 99% 입증된 'SD솔루션'을 이용한 △에스디랩코리아의 △'SD999' 항균 코팅 서비스 △'스파이크 디펜더' 미니 보틀 △항균처리 원단 마스크 3대 '항균 서비스', 최초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사멸시키는 필름을 개발한 △주식회사 케이바이로의 △항바이러스 필름을 만날 수 있으며, △(주)다누리케어는 호텔, 백화점, 쇼핑센터, 빌딩 등 다중이용시설 입구에 설치하여 자동으로 출입자에 대한 소독을 실시하는 전신 소독 기기인 △큐어링 타워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2020 K-방역 엑스포는 △2020 한국건설안전박람회와 △Online K-Safety Expo 동시 개최하여 참관객 및 바이어가 공유되는 동시에 다양한 홍보 채널을 활용할 수 있어 참가기업의 홍보 효과 및 성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