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계, IMDRF-DITTA 공동 워크숍, IMDRF 이해당사자 포럼 참여 가능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IMDRF 운영사무국이 "제18차 IMDRF 싱가포르 정기총회가 9월 23일 온라인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총회는 대면 회의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전 세계적으로 대유행인 코로나19(Covid-19)의 재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됐다.

정기총회는 IMDRF-DITTA 공동 워크숍, IMDRF 이해당사자 포럼, IMDRF 운영위원회 회의(비공개)로 구성되며 산업계는 워크숍과 포럼에 참가 가능하다.

'IMDRF-DITTA 공동 워크숍'은 9월21일 오후 8시(한국시간)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의료기기 사이버보안 관련 IMDRF 회원국별 규제 안내 및 관련사항을 논의한다. 자세한 내용은 △IMDRF-DITTA 공동 워크숍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IMDRF 이해당사자 포럼'은 9월 23일 오후 7시(한국시간)부터 2시간 동안 개최되며 IMDRF 회원국별 규제 업데이트와 실무그룹 현황 등이 안내된다. 특히, 이번 포럼은 발표내용을 사전 공개하며 9월 6일까지 사전 질의를 받는다. 발표자료 다운로드 및 사전 질의 제출 등 자세한 사항은 △IMDRF 이해당사자 포럼 링크에서 확인 가능 하다. 

참가를 원하는 분은 △IMDRF-DITTA 공동 워크숍 사전등록 페이지와 △IMDRF 이해당사자 포럼 사전등록 페이지를 이용하거나 IMDRF 운영사무국 홈페이지 알림마당▷뉴스▷행사안내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외 기타 사항은 IMDRF 운영사무국(070-7725-8135)으로 문의 가능하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이경국 회장은 "국내 산업계 의견이 국제 규제에 반영될수록 국내 의료기기산업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온라인 개최로 거리의 제약이 사라진 만큼 산업계에서 적극 참여해 국제 규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