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현 지음/ 트라이브즈

한국콜마 브랜드를 브랜딩하다 

박기현 지음 / 트라이브즈

한국콜마 30년, 업계의 판을 뒤집어 시대의 표준을 세운 도전과 성공의 역사!
화장품, 의약품, 건기식을 아우르는 뷰티헬스 글로벌그룹으로 성장한 한국콜마 30년의 역사!

한국콜마는 2019년 현재 매출액 2조원이 넘는, 화장품, 제약업, 건강기능식품 업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뷰티헬스 그룹이다.

《한국콜마, 브랜드로 브랜딩하다》는 한국콜마 30년의 도전과 성공의 역사를 다루고 있지만 한 기업의 역사로만 읽히지 않는다. 이 책은 ‘올곧게 원칙을 지켜내는 일’이 개인의 성취에도 얼마나 중요한 자산이 되는지 깨닫게 해준다. 원칙을 세우기는 쉽지만 그 원칙을 고수하는 것은 절대로 쉬운 일이 아니다. 한국콜마가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화장품, 제약업, 건강기능식품이라는 삼두마차를 글로벌 시장에서 당당하게 이끌어나갈 수 있었던 현재의 성취는 올곧게 원칙을 세우고, 고집스럽게 그 원칙을 지켜낸 데에 있었다. 이 책은 남들보다 항상 반 보 앞서 미래를 내다본 창업주 윤동한 회장의 경영원칙과 차별화된 기술력과 품질로 업계를 선도한 정신이 담긴 K뷰티와 K헬스의 성장사다. 한국콜마의 현재를 만들어준 특유의 강점을 제대로 이해하면 개인의 성장에도 큰 보탬이 되리라고 생각한다.

늘 그랬듯이 길을 찾아낼 것이다

권김현영 지음 / 휴머니스트

지금-여기의 새로운 상식이 된 페미니즘

어디로, 어떻게 나아갈 것인가?

페미니즘이 다시 부흥기를 맞이한 2015년 이후, 여성들이 페미니스트의 시선으로 한국 사회를 바라보기 시작했다. 여성 대중이 페미니즘이라는 공통의 기반을 갖고 세상을 마주하는 시대, 페미니즘은 우리에게 무슨 문제를 어떤 방식으로 이야기하는가? 『늘 그랬듯이 길을 찾아낼 것이다』는 여성주의 연구활동가 권김현영이 지금-이곳의 문제들을 바탕으로 벼리고 다듬은 연구를 통해 폭력의 시대를 넘는 페미니즘의 길을 제안한다. 미투운동, 텔레그램 N번방, 장자연·김학의·클럽 버닝썬 사건 등 한국 사회의 가장 중요한 페미니즘 이슈를 자세히 들여다보고, 젠더, 성착취, 피해자중심주의, 섹슈얼리티, 여성 정치 등 페미니즘 핵심 지식을 진지하게 사유할 수 있는 기회다.

페미니즘 대중화라는 새로운 국면을 맞은 지금, 페미니즘은 유례없이 큰 에너지를 획득한 동시에 그만큼의 반발을 맞닥뜨리게 되었다. 20대 남성들은 오히려 자신이 차별받는다고 느끼며 안티페미니즘으로 결집했고, 여성들 간의 견해 차이가 첨예하게 드러나는 문제를 만나기도 했다. 가능성과 위험이 공존하는 이 같은 상황에서 페미니즘은 어디로 나아가야 할까? 여성주의 연구활동가 권김현영은 이 책에서 한국 사회의 굵직굵직한 페미니즘 이슈를 하나씩 톺아보며 현상을 분석하고, 이면을 살피고, 논의를 전개한다. 기존 논거를 재확인하고 새로운 지식을 얻는 이 과정에서 그는 대중화된 페미니즘이 나아갈 길, 우리 사회를 개선할 길을 함께 찾자고 제안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