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기기
사이넥스,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 신청 기업을 위한 지원 TF팀 구성"지난 18여년간 의료기기·의약품 사업화 고객 맞춤형 솔루션 제공해온 노하우 발휘"
김민선 기자 | 승인 2020.06.02 11:09

사이넥스(대표 김영)는 지난달 29일 공고된 '2020년도 제 1차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 신규지원 대상과제 모집'에 신청을 준비하고 있는 국내 연구기관(기업 포함) 및 연구책임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사내 TF팀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은 보건복지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자원부·식품의약품안전처 4개 부처가 공동으로 참여해 의료기기의 연구개발부터 임상시험, 인허가까지 전주기를 지원하는 국가 의료기기 연구개발 지원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수입의존도가 높은 의료기기의 국산화, AI·빅데이터 등 첨단 기술을 의료기기와 융합한 새로운 의료기기 개발 지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2020년부터 2025년까지 6년간 총 4개 내역에 대해 1.2조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달 29일에 공고 된 신청 대상 과제는 제품개발 단계별 임상지원, 맞춤형 인허가 지원 등 4내역에 해당하는 분야에 대한 총 82개 내외의 과제다. 이외 3내역, 2내역, 1내역에 대한 상세 공고는 6월 중순경에 추가 게시 될 예정이다. 모집공고 안내서, 신청 양식, 상세 지원내용, 추후 모집 공고 등은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의료기기·의약품 사업화 전주기에 걸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이넥스는 이러한 사업에 참가하려는 연구 기관 및 연구책임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사내 TF팀을 출범 했다고 전했다. 

해당 TF에는 연구기관 및 연구 담당자들이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 사업'을 신청 및 진행하는 과정에서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개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사이넥스 내부 컨설턴트들이 모였다. 사이넥스는 신청기업 또는 연구자와 함께 세부과제 또는 위탁 과제 기관으로 참여 가능하며, 사이넥스가 참여 가능한 영역은 다음과 같다. 

△의료기기 개발 사업화 로드맵 보고서 개발 △시장조사: 품목에 대한 국내외 시장 현황 및 수요 등을 파악할 수 있는 Primary & Secondary Research 제공 △품목허가: 의료기기 사전질의, 설계개발, 위험관리, 기술문서 인허가 및 GMP △임상시험: 임상시험 전략 수립, IRB/식약처 승인, 모니터링, 결과보고서 작성 및 통계분석 △보험등재: 치료재료/행위수가 등재 신청, 기존기술여부 확인 신청, 신의료기술평가, 보험전망 사전조사 등

이 밖에도 신청서 작성 등 신규사업 지원자가 어려워하는 부분과 관련해 상담 후 추가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 신청자들에게 단비 같은 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사이넥스 김영 대표이사는 "지난 18여년간 의료기기·의약품 사업화 통섭 전문가로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온 사이넥스의 노하우가 정부의 대규모 의료기기 지원사업과 만나 그간 수입의존도가 높았던 진단용 장치, 시력보정용 렌즈 등에 대한 국산 기술들이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더불어 AI, Robotics 등 첨단기술 부문 의료기기들에 대해서도 그 간 사이넥스의 컨설팅 경험을 아낌없이 공유해 K-바이오 육성에 일조하겠다"이라고 덧붙였다.

사이넥스의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 사업 TF 관련 더욱 자세한 서비스 범위는 아래 메일 주소를 통해 문의 할 수 있다. inquiry@synex.co.kr

김민선 기자  weokdis@naver.com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사)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  등록번호 : 서울, 아 03214  |  등록연월일 : 2014.6.26
제호 : 의료기기뉴스라인  |  발행인 : 이경국  |  편집인 : 최정택  |   대표전화 : 070-7725-905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지선
주소 : (06173)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03길 6 한진빌딩 1층, 3층
Copyright © 2020 의료기기뉴스라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