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 블라호스 지음/김영사

당신이 알고 싶은 음성인식 AI의 미래

제임스 블라호스 지음 / 김영사

아버지 복제 AI를 만든 CEO가 말하는, AI가 바꾸는 세계와 인간의 미래

인공지능의 궁극적 목표는 인간처럼 생각하과 대화하는 것이다. AI는 인간의 대화하는 방식을 스스로 배우고, 정보를 찾아주는 비서에서 감정을 교류하는 친구와 같은 존재로 발전하고 있다. 이 음성인식 AI는 인간 생활의 중심에 위치한 하나의 플랫폼으로서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을 붕괴시키고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기회를 창출한다.

사람의 복제 AI를 만드는 일도 더 이상 공상과학이 아니다. 이 책의 저자 제임스 블라호스는 임종을 앞둔 아버지의 기억과 목소리 데이터로 아버지 복제 AI ‘대드봇’을 만들었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지금도 대드봇과 대화를 나누며 아버지를 회상한다. AI를 통해 죽음을 극복할 가능성이 열린 것일까?

음성인식 AI에 사활을 건 애플, 아마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쟁’, 사람처럼 대화를 하고 감정을 갖게 된 AI의 ‘혁신’ 그리고 친구, 현인, 감시자로 진화하는 AI 비서의 ‘혁명’까지, ‘말하는 컴퓨터’의 진화와 미래를 생동감 있는 이야기로 풀어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음성인식 기술의 발전이 가져다주는 기회와 위험을 알고 싶다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내일의 부.1 : 알파편

조던 김장섭 지음 / 트러스트북스

역대 최강을 자부하며, 부자 될 확률 99.9%에 도전한다!

이 책의 저자 조던 김장섭의 진면목은 상식을 뒤집는 새로운 해석과 끝모를 깊이를 자랑하는 통찰력에 있다. 그가 낸 책은 언제나 곧바로 베스트셀러에 오르고, 독자들은 그의 열렬한 팬이 된다. 그런 그가 누구나 ‘실천’만 하면 부자 되기가 가능한 역대 최강의 부자 매뉴얼을 공개한다. 피와 땀으로 완성한 부의 제국으로 들어가는 티켓 그 자체다.

이 책은 이론만 그럴싸한 책이 아니라, 저자가 직접 지난 수십년 간을 하루도 빼놓지 않고 분석하고, 그 자신이 직접 이 방법으로 투자하고 있는 내용들로 채워져 있다. 그가 운영하는 다음 카페 ‘JD 부자연구소’에서 회원들이 투자에 활용하고 있고, 큰 효과를 보고 있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완벽한 부자 되기 비법인 것.

이미 부동산 전문가로 명성을 날린 그이기에 부동산을 포함해 주식, 환율, 채권을 아우르는 그의 비법은 더욱 신뢰감을 준다. 그는 무엇보다 주식에 그것도 세계 1등 주식인 미국 주식에 투자의 방점을 찍으며, 글로벌 경제상황에 따라 환율과 채권 투자를 병행한다. 한국 부동산과 주식에 대한 그의 솔직한 생각도 담았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