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 '신뢰경영대상' 수상

글로벌 메디컬 기업 한국스트라이커(대표이사 강지영)는 'GPTW 인스티튜트(Great Place to Work Institute)'가 선정하는 '2019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GPTW Institute는 미국 GPTW연구소의 한국지사로, 2002년부터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스트라이커는 2018년에 이어 올해에도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으로 선정돼 '신뢰경영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스트라이커는 정형외과, 내과, 외과, 신경외과 등의 의료 분야에 혁신적이고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세계적인 의료기기 회사의 한국 법인이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의료진과 협력이 이뤄지는 최첨단 인공관절수술 로봇 '마코'가 있으며, 현재 국내 4개 병원(서울대병원, 세브란스병원, 세란병원, 단디병원)에 도입돼 시행되고 있다.

대표적인 제도인 한국스트라이커의 'Activity Based Working'은 직원의 자율성과 업무 효율성을 중시하는 업무 방식을 말한다. 2017년 12월 한국 사무실을 이전하면서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원의 개인 사무공간을 없애고, 전직원 자율좌석제를 도입했다. ABW의 도입은 효율적인 업무 수행, 자유롭고 편리한 소통, 수평적인 조직문화 강화와 같은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가정의 달인 5월에는 임직원의 자녀들을 회사 사무실로 초청해 최첨단 인공관절수술 로봇인 ‘마코’를 활용한 게임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해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한편 자녀들이 부모의 직업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이외에도 '자율출퇴근제도' 등 업무 효율성과 직원 편의를 강화시키는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회사 차원에서 '일 가정 양립 지원 가이드'를 제작·배포함으로써 직원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생활과 회사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는 것으로 보인다.

한국스트라이커 강지영 대표이사는 "한국스트라이커가 2년 연속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글로벌 메디컬 기업으로서 열린 조직 문화를 지향하고 최상의 업무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임직원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국스트라이커는 직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조성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스트라이커는 인공관절수술 로봇 '마코'를 통해 의료진과 로봇의 협력이 이뤄지는 가장 진일보된 로봇인공관절수술 시대를 선도하고 있다. 마코는 유연하고 정밀한 '환자 맞춤형 수술'이 강점으로, 수술 환자의 상태를 3D로 확인한 후 사전에 수술을 계획하고, 수술 과정에서 의료진이 직접 마코 로봇팔을 잡고 수술을 진행함으로써 수술 중 발생할 수 있는 변수에도 유연하게 대응이 가능하다. 수기로 진행하는 기존의 인공관절수술 대비 수술 오차범위는 극소화했고, 인공관절 삽입 정확도 또한 입증했다. 더불어 수술 후 빠른 회복을 통한 조기 보행 및 일상 복귀가 가능해 환자 만족도가 높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