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미용의료기기특별위원회' 발족식·킥오프 미팅 가져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이경국)는 의료기기산업 진흥과 의료기기 영역 확장의 일환으로 미용의료기기산업 발전에 앞장서고자 주홍 레이저옵텍 회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미용의료기기특별위원회(이하 미용특위)'를 설치하고, 지난 20일 협회 대회의실에서 발족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족식에는 레이저기기, 고주파기기, 초음파기기 등 미용의료기기산업을 선도하는 제조·수입 업체 대표 20여 명과 이경국 협회장을 비롯한 협회 관계자가 참석해 미용특위 설치에 큰 관심과 기대감을 나타냈다. 

발족식은 주홍 미용특위 위원장의 미용의료기기특별위원회 신설배경 및 운영계획 발표, 주홍 위원장 및 참석 위원 위촉상 수여식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어 킥오프 미팅을 갖고 향후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한 첫 회의를 열었다.

이경국 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미용의료기기산업이 성장하기 하기 위해 각자의 경험과 통찰력을 공유해 큰 틀에서 발전 전략을 세우는 싱크탱크가 돼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 협회장은 "앞으로 우리 미용의료기기가 우선해 의료기기시장에서 존재감을 뽐내고 세계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가도록 미용의료기기특별위원회가 구심점이 되기를 기대하며, 이를 위해 왕성한 활동과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특별위원회는 킥오프 미팅을 통해 사업계획을 논의했으며, 광고심의제도개선와 규제제도 개선, 해외전시사업지원분과 등 개선 과제별 분과위원회를 신설해 △미용의료기기 규제 개선안 마련 및 제안 △국산 미용의료기기 해외 수출 지원 방안 마련 △관계부처, 유관 기관과의 소통 및 협력 등의 사업을 계획하고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주홍 위원장은 "미용의료기기 범위·지정·사용보급의 선제적 정책제안, 국내 미용의료기기의 해외 수출을 위한 전시사업 지원 등 미용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해 앞장서겠다"며 "앞으로 산업이 성장 발전하기 위해 해결해 나가야 할 여러 과제를 관계부처 및 유관 기관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풀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미용의료기기산업계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특별위원회 참여위원을 추가로 모집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회원사는 산업정책연구부 미래전략연구팀(070-7725-8724, 8729)으로 문의하면 된다.

※ KMDIA 미용특별위원회
△ 위원장 - ㈜레이저옵텍 주홍 회장
△ 부위원장 - ㈜그랑에스피오 김수언 대표, ㈜쉬엔비 강선영 대표

▲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이경국)는 의료기기산업 진흥과 의료기기 영역 확장의 일환으로 미용의료기기특별위원회를 설치하고, 지난 20일 협회 대회의실에서 발족식을 가졌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