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솔아/문학동네

최선의 삶

임솔아 / 문학동네

한동안 충격에서 헤어나기 어려울 '신종' 출현!

제4회 문학동네 대학소설상 수상작 『최선의 삶』. 2013년 중앙신인문학상을 수상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시인 임솔아는 오직 소설이라는 형식으로만 온전히 담아낼 수 있었던 이야기, 열여섯 살 이후로 끈질기게 자신에게 찾아왔던 악몽에 관한 이야기를 우리에게 들려준다. 가족과 학교에 대한 불신, 친구를 향한 배신감을 빨아들이며 성장한 인물이 친구를 찾아가 살해하려는 꿈. 십 년이 넘는 세월 동안 저자를 밤마다 몸부림치게 했던 이 악몽의 기원에서부터 이야기는 시작된다.

여느 한국 부모의 욕심대로 대전의 좋은 학군에 위장 전입한 열여섯 살 여중생 강이는 이방인으로서의 외로움을 느낀다. 실제로 살고 있는 읍내동에서는 가진 것이 너무 많은 사람으로, 새로운 학교가 있는 전민동에서는 아무것도 갖지 못한 사람으로 살아가는 강이에게 부모와 학교의 빤한 조언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거나 상황을 악화시킬 뿐이다. 그런 강이에게 스스럼없이 손을 내밀어준 동급생 아람과 소영은 그들과 강이를 구분짓지 않는다. 강이는 그런 친구들을 마치 강아지처럼 따른다.

그러나 그들의 관계에 차츰 균열이 생기기 시작한다. 하찮고 연약한 것들을 온몸으로 보듬는 아람은 강이보다 더 하찮은 존재를 찾아냈고, 미래를 현재로 당겨오기 위해 친구조차 마음대로 취하고 버릴 수 있었던 소영으로부터 강이는 인생이 송두리째 뒤흔들릴 정도의 극렬한 폭력을 경험한다. 학교에서 없는 존재로 취급받게 된 강이는 병신이 되지 않으려 외로운 싸움을 이어가지만, 최선을 다하면 다할수록 '최악의 병신'이 되어갈 뿐이다. 지울 수 없는 상처를 입은 강이는 마침내 최선의 매듭을 짓기 위해 소영을 찾아가는데…….

마블이 설계한 사소하고 위대한 과학

세바스찬 알바라도 / 하이픈

아이언맨의 나노슈트, 비브라늄, 양자 영역과 멀티버스
절대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영화 과학 기술이 진짜라면?

인피니티 스톤에서 아이언맨의 슈트까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숨어 있는 과학 상식을 파헤친다. 우리가 사랑한 마블 속 과학은 단순한 공상이 아니다. 첨단 슈트를 입고 하늘을 날며 에너지 펄스를 쏘는 억만장자, 거미줄을 발사하며 고층 건물을 기어오르는 천재 소년, 수십 광년 떨어진 우주에서 웜홀을 열고 지구를 침공하는 외계인 등. 이 모든 것들이 터무니없는 이야기처럼 들릴 수도 있겠지만 사실 이들은 우리 삶 속의 크고 작은 과학과 연관되어 있다. 이 책은 창의적인 사고와 실재하는 과학을 통해 창조된 마블 히어로들의 힘과, 그들을 실제로 재현해낼 방법을 소개하며 히어로에게 생명력을 불어넣는다. 당신이 마블을 진정 사랑한다면 그들을 만들어낸 과학 역시 사랑하게 될 것이다.

세바스찬 알바라도는 생명공학 회사에서 4년 동안 일하다가 학문을 시작했다. 캐나다 맥길 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생물 체계에 가소성을 불어넣는 분자 메커니즘을 연구했다. A.P. 지아니니 재단의 지원을 받아 박사 후 과정을 마친 뒤,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연구를 이어갔다. 현재 뉴욕 시립대 퀸즈 칼리지에서 조교수로 재직 중이다. 세바스찬의 과학에 대한 관심은 엑스맨의 초능력을 형성하는 유전 원리를 이해하고 싶다는 생각에서 시작되었다. 초능력을 얻을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달은 뒤에는 과학자가 되자는 마음을 먹었다. 현재 과학 컨설팅 및 통신 회사인 Thwacke!의 공동 창업자로서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필요한 과학 지식을 제공하는 사업을 진행 중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