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으로 카프노그래피의 모든 기능을 제공

마시모(Masimo)가 무선 블루투스 커넥티비티 기능을 갖춘 휴대용 실시간 호기말이산화탄소분압측정 기기인 래디우스 카프노그래피에 대해 CE 마크를 받았다고 지난 31일 발표했다.

래디우스 카프노그래피는 루트 환자 모니터링 기기 및 커넥티비티 플랫폼과 연계해 모든 연령대의 환자들을 위해 아무런 전선을 필요로 하지 않는 카프노그래피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며 마시모가 개발한 두 번째 무선 센서 제품으로서 마시모 펄스 옥시메트리 기능을 제공하는 최초의 무선 센서 솔루션인 래디우스 PPG™과 Radius Photoplethysmography 등 제품과 성능을 겨룰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래디우스 카프노그래피는 사용 전 기기 조정이나 사전 가열을 요하지 않으며 전원을 켠 다음 15초 이내에 EtCO2 및 호흡률, 지속적 EtCO2 파형 등이 정확하게 측정될 수 있다.

미국심장협회(AHA)의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의료진이 기관 내 튜브 삽입 여부를 확인하고 CPR 도중에 흉부 압박의 정도와 효과성을 평가하며 CPR 중 자발적 호흡의 복귀를 확인하는 데 있어서 의학적 평가에 더해서 지속적인 양적 파형 카프노그래피의 적용을 권고하고 있다.

루트는 어떠한 종류의 기술이나 기기, 시스템에 대해서도 다양한 모드의 모니터링 및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강력하고도 확장 가능성이 높은 허브이다. 루트의 플러그 앤 플레이 확장 기능을 통해 의료진은 환자 상태에 대한 보다 높은 가시성을 얻기 위해 래디우스 카프노그래피와 래디우스 PPG 펄스 옥시메트리 같은 기기에 더해 첨단의 레인보우펄스 CO 옥시메트리 측정장비 등으로 동시에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마시모의 설립자 겸 CEO인 조 키아니(Joe Kiani)는 "우리가 두 번째로 개발해낸 루트의 무선 센서인 래디우스 카프노그래피를 출시하게 돼 매우 기쁜 마음을 갖고 있다. 이번에 이 장비에 대한 CE 마크를 획득하게 돼 미국과 CE 마크가 인정되는 국가들에서 이 제품의 첨단 커넥티비티를 소개할 수 있게 됐고 그럼으로써 전 세계에 걸쳐 마시모의 강력한 카프노그래피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 래디우스 카프노그래피를 탑재한 마시모 Root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