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청 투자유치과, 행복한 성공이야기 ⑥

[강원도청 투자유치과_행복한 성공이야기 ④]


연구용 실험기기 종합 백화점, '대한과학'


최고의 품질과 신뢰를 통한 고객감동 실현, (주)대한과학의 핵심가치입니다. 원주는 사통팔달의 요지로 대한과학의 주요 시장지인 수도권과 대전지역으로의 물류이동이 원활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넓은 사업장 마련으로 공장의 제조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다는 점도 원주가 갖는 매력적인 인프라가 아닐까 합니다.


기업하기 좋은 도시, 원주

대한과학이 이전한 강원도 원주는 전국 상위 수준의 물류요지로써 가치가 높다고 봅니다. 비즈니스 중심지인 수도권과 가까우면서도 중남부 지역으로의 물류이동도 수월하여 국내 최대 규모로 실험기기 제조업과 유통업을 함께 하고 있는 대한과학으로서는 최적의 입지조건 혜택을 보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원주시가 의료기기 산업 도시인 만큼 시의 다양한 정책과 타 연관기업과의 업무연관성은 대한과학이 영위하는 사업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인근의 활성화되고 있는 기업도시 건설과 제2영동고속도로 월송IC는 유통업의 중요 요소인 물류비 절감과 빠른 고객도달 시간이라는 이점을 주고 있습니다.

이전기업이 누릴 수 있는 장점들...

원주는 사통팔달의 교통요지로 물류비 절감과 빠른 고객도달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큰 이점이 있습니다. 넓은 사업장에 들어선 물류센터에는 전문 물류기업에서나 볼 수 있는 컨베이어 벨트, WMS(창고관리시스템), DAS(자동분류시스템), 다층 다기능 렉 등 다양한 물류관리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었습니다. 업무효율은 개선하고 낭비적 요소는 제거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 것입니다. 확장 이전 후 다수의 인력을 채용하는 과정에서는 원주시의 지원을 통해 시청에서의 공개 채용 등으로 확장에 따른 추가 인력들을 충원할 수 있었습니다. 필수인력 채용과 지역 고용창출에 작게나마 일조하게 된 것입니다. 이후에도 강원도와 원주시에서는 다양한 도움과 관심을 주고 있어 큰 어려움 없이 기업경영을 하고 있습니다.

 

 

 

 

 

 

선진기술, 신뢰성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는 연구·실험기구 선도기업

대한과학은 연구실험실에서 필요로 하는 30,000여 가지에 이르는 연구용 실험기기를 제조하고 유통하는 종합 서비스 기업입니다. 이 모든 제품들은 1,700여 페이지에 달하는 종합 카탈로그에 수록되어 무료 배포됨으로써 실험실의 백과사전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이는 실험기기 업계는 물론 타 업계에서도 보기 드문 장점입니다. 선진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실험장비 역시 신뢰성 있는 연구결과를 보장하고 있어 유통과 제조 모두 아우르는, 타 사에서 따라올 수 없는 대한과학만의 영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직원, 지역사회에 꿈과 행복을 심는, 글로벌 강소기업

‘지속적인 고용창출과 직원들의 행복한 직장 유지’는 대한 과학의 가장 큰 기업이념 중 하나입니다. 실제 이를 위해 기업이전을 하며 최신설비를 갖춘 기숙사를 포함해 축구장, 족구장, 농구장, 체력단련실, 노래방 등 다양한 각종 직원 복지시설을 구비하는가 하면, 서울 직원을 위한 주간 서울-원주 통근버스 등 복지혜택을 마련해 불편함 없는 일자리를 위해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공식적인 비전과 미션을‘인류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사원 모두에게 꿈과 행복을 주는 연구실험기기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삼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이익과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직원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행복을 공유할 수 있도록 힘쓸 것입니다.
 

 

회사명 : ㈜대한과학
설립연도 : 1993년
대표이사 : 서은택
업종 : 연구용 실험기기 제조, 유통 
이전형태 : 본사/공장/물류센터 통합이전
매출 및 고용 : 391억 원 / 176명 (2013년 기준)
전화번호 : 033-737-7500
홈페이지 : www.daihan-sci.com
이전개요 : 서울 성북구 상월곡동의 본사, 경기도 남양주의 공장 및 물류센터를 원주시 지정면 일대에 2010년 말 통합이전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