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 베이어/안드로메디안

베스트 셀프: 너자신이 되라, 오로지 더 나은 쪽으로

마이크 베이어 / 안드로메디안

어제보다 더 나은 내가 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가이드!

우리 사회에 만연하는 통념인 “인간은 변하지 않는다.”란 명제를 무너뜨리는 『베스트 셀프』. 헐리우드 스타부터 경영자까지 모두에게 최고의 자신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찾도록 도와주는 ‘코치 마이크’로 알려진 마이크 베이어는 이 책에서 스스로 상상하는 최고의 모습이 되고자 한다면 변화할 수 없다는 통념에서 벗어나야만 한다고 이야기하며 변화를 위한 실천적인 방법들을 제시한다.

호기심과 열린 마음, 정직함과 의욕, 그리고 집중이라는 다섯 가지 원칙과 더불어 삶의 일곱 가지 영역 속에서 우리가 꼭 적용해야할 것들, 생각해야할 질문들을 제시한다. 일곱 가지 영역은 사회적 삶, 개인적 삶, 건강, 교육, 인간관계, 직장, 영성으로 나누어져 디테일한 영역별 변화에 관해 알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저자는 이 책에 담긴 인생에서 중요한 질문들과 자기 점검을 위한 평가를 반드시 활용하라고 권하며, 이를 통해 진정성 있게 행동하고, 당신을 방해하는 것들을 인정하며, 열정적인 삶을 충만하게 만끽하며 살아가라고 조언한다.

여행의 이유

김영하 / 문학동네

여행이 내 인생이었고, 인생이 곧 여행이었다!

여행의 감각을 일깨우는 소설가 김영하의 매혹적인 이야기 『여행의 이유』. 꽤 오래전부터 여행에 대해 쓰고 싶었던 저자가 처음 여행을 떠났던 순간부터 최근의 여행까지 자신의 모든 여행의 경험을 담아 써내려간 아홉 개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지나온 삶에서 글쓰기와 여행을 가장 많이, 열심히 해온 저자는 여행이 자신에게 무엇이었는지, 무엇이었기에 그렇게 꾸준히 다녔던 것인지, 인간들은 왜 여행을 하는지,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졌고, 여행의 이유를 찾아가며 그 답을 알아가고자 한다.

2005년, 집필을 위한 중국 체류 계획을 세우고 중국으로 떠났으나 입국을 거부당하고 추방당했던 일화로 시작해 사람들이 여행을 하는 목적에 대한 질문으로 이어지는 《추방과 멀미》, 일상과 가족, 인간관계에서 오는 상처와 피로로부터 도망치듯 떠나는 여행에 관해 다룬 《상처를 몽땅 흡수한 물건들로부터 달아나기》, 즐겁고 유쾌하게만 보이는 예능 프로그램 《알쓸신잡》에 출연하면서 하게 된 독특한 여행에 대한 글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여행》 등의 이야기를 통해 매순간 여행을 소망하는 여행자의 삶, 여행의 의미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게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