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 진출 기대

생체흡수성 소재 의료기기 전문기업 유앤아이㈜(대표 구자교)가 독자적인 기술을 보유한 생체흡수성 금속 임플란트 Resomet에 대한 유럽 CE 인증을 추가 획득했다고 지난 23일 공시했다.

유앤아이측은 Resomet이 세계 최초로 마그네슘 등 인체 구성 성분만을 이용해 개발된 제품이며, 골절 치료 후 체내에서 안전하게 흡수되기 때문에 완치 후 제거하는 2차 수술이 필요 없는 생체흡수성 의료기기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8월 유럽 CE인증 획득으로 유앤아이는 Resomet 소재 및 치료의 안정성 등 모든 EU 요구사항을 인정받게 돼 유럽 전 지역으로 진출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했으며, 인증 이후 유럽 초기 론칭으로 터키 Plamed사와 3년간 500만불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회사측은 이번 추가 제품이 기존의 Screw Head 타입으로 십자형이었던 제품 시리즈에 Torx 타입(별모양) 시리즈를 추가한 것으로 제품의 다양성을 구현하게 돼 매출확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를 전했다.

또한, 터키를 기점으로 영국, 스페인등 EU 주요국가를 중심으로 마케팅 및 판로를 확대하고 있으며, 대만 진출을 위해 등록을 진행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유앤아이는 resomet에 대한 중국 독점판매권을 보유하고 있는 중국 부창그룹과 2016년 500만불 규모의 라이선스 계약 및 4700만불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중국내 상용화를 위해 임상시험 수탁계약을 체결해 2021년 상반기를 목표로 임상시험승인을 추진중에 있다고 전했다.

유앤아이측은 resomet이 10여년간 집중 투자해 온 기술력이 축적된 독자적인 의료 신기술이며, 획기적인 차세대 의료 신소재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소재의 안정성과 치료의 효과성을 해외에서도 인정받은 만큼 유앤아이 미래가치사업으로 고강도 생체흡수성 합금 구현을 통한 다양한 의료분야에 적용은 물론 심혈관질환에 사용되는 스텐트 개발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앤아이는 이번 유럽 CE 추가 인증을 통해 유럽 전 지역뿐 아니라 대만 등 기타 국가 시장진출에도 교두보를 확보했다고 전했다. 더불어, 중국 CFDA 인증이 진행중에 있으며 추가적으로 미국 FDA 진행 등 유럽 시장을 넘어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 진입이라는 목표를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