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진단장비에 자동으로 빅데이터 분석하는 AI 기술 적용해 의료진 워크플로우 향상 지원"

헬스 테크놀로지 기업 필립스코리아 (대표 김동희)는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75회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KCR2019)에 참가, '더 나은 헬스케어를 실현하는 AI기술(AI in reality: Bringing better healthcare)'을 주제로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영상의학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 세계적으로 의료 서비스의 수요가 증가하고 이로 인한 의료 비용 지출이 커지는 반면 의료진을 비롯한 의료 자원은 점차 부족해지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의료계와 헬스케어 산업계는 △더 나은 치료 효과를 제공하며 △환자 경험을 개선하고 △워크플로우를 향상해 의료진의 진료 만족도를 높이고 △의료비용을 줄이고자 하는 것을 4대 목표(Quadruple Aim)로 삼는 가치 중심 헬스케어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가운데 영상의학계는 정밀진단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질병을 조기에 진단하고 적은 비용으로 효과적인 치료를 이끌며 가치 중심 헬스케어를 실현하고 있다. 필립스는 이번 KCR2019에서 풍부한 임상 데이터와 경험·기술 영역의 지식을 통합한 적응형 인텔리젼스(Adaptive intelligence)를 적용한 폭넓은 영상의학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소개해, 의료진의 정확한 임상적 의사결정을 지원함으로써 영상의학 역할의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는 계획을 전했다.

필립스측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고해상도 영상 구현과 검사속도 단축을 자랑하는 디지털 MR 인제니아 엘리시온 3.0T △풍부한 임상정보를 제공하는 아이콘 스팩트럴 CT △해부학적 인텔리전스 기반의 고사양 초음파 에픽 엘리트 △정밀하고 효율적인 인터벤션 시술 지원목적의 미래형 인터벤션 엑스레이 아주리온 △영상진단의 정확성과 생상성, 안전성 향상 돕는 데이터 관리 및 분석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필립스는 오는 20일 학회 현장에서 '스펙트럴 CT와 AI가 임상 결과 개선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오찬 심포지엄을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필림스 진단 영상 사업부 최고의료책임자 칩 트르윗과 독일 쾰른대병원의 닐스 그로스 호캄프가 연자로 나설 예정이다.

▲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인제니아 엘리시온 3.0T, 아이콘 스펙트럴 CT, 에픽 엘리트, 아주리온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