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골재생 위한 의약품시장의 발전 위해 경쟁보다 협력할 것"

세포치료제 연구개발기업 주식회사 바이오솔루션(대표이사 이정선)은 자가 연골세포치료제 '카티라이프'의 임상결과를 비롯해 전반적인 회사현황을 지난 29일 국내 최대 규모의 바이오 투자 컨퍼런스에서 발표했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지난 28일과 29일 이틀 간 개최된 '2019 대한민국 바이오 투자 컨퍼런스(KBIC 2019)'는 한국바이오협회와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바이오 투자 컨퍼런스로 제약·바이오기업을 비롯해 펀드매니저, 애널리스트, VC 등 1000여 명의 투자자들이 참석했다. 

바이오솔루션의 이정선 대표이사는 "품목허가를 받은 카티라이프는 안전성과 유효성이 탁월하고 시술 후 5년까지 재생된 연골이 유지되는 등 대조군 대비 월등한 임상시험 결과를 확보했다"고 카티라이프를 소개했다. 

또한 투자자들과의 질의응답에서 "국내 연골재생을 위한 첨단 바이오 의약품 시장은 아직 본격적으로 개화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된다. 지금보다 향후 시장 성장이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에 유사 의약품과의 경쟁보다는 함께 시장을 키워 나갈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바이오솔루션은 카티라이프 외에도 국내 유일 및 세계 4번째 OECD TG에 등재된 인체조직모델의 사업화 확대, 중증 화상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케라힐과 케라힐-알로 등 지금까지 개발과 판매가 되고 있는 바이오 의약품을 중심으로 매출 확대와 수익성 개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정선 대표이사의 '카티라이프' 임상실험결과 발표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