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IDI, 21일 2019년 제4회 K-BIC STAR DAY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21일 창업기업과 투자업체들을 매칭시키는 '2019년 제4회 K-BIC(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STAR DAY'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4회 K-BIC STAR Day 행사는 공개모집을 통한 사전 선정평가를 통과한 7개 창업기업 및 벤처캐피탈 업체 등 약 100여명이 참가하는 IR(Investor Relation) 행사로 스타트업 업체들의 기술설명회와 벤처캐피탈 업체간 네트워킹 행사로 구성된다.

이번 IR에는 △ ㈜클라리파이 "인공지능 의료영상 솔루션" △ ㈜팍스젠바이오 "다중 신속 분자진단 시스템" △ (주)CiSTEM  "유도 만능줄기세포 응용 플랫폼" △ ㈜유엠아이옵틱스 "혈류 감염 예방 기반 정밀유량조절 플러싱 수액세트" △ ㈜퓨처바이오웍스 "인체온도에 반응하는 생분해성 형상기억 고분자를 이용한 다양한 스텐트 형식의 의료기기" △ ㈜아이비스 바이오 "TAPI 기반 기술을 이용한  퇴행성 뇌질환 및 항암 치료제 개발" △ ㈜진우바이오 "히알루론산(HA) 고형화 기술 플랫폼" 등이 소개된다.

이번 행사는 IR에 참여하는 업체에게 기업 발표 및 벤처케피탈과의 네트워크 활동에 참여해 투자유치 기회를 모색하고, 이들 스타트업 업체들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들 7개 창업기업은 IR을 통해 해당 업체가 보유한 기술에 대한 장점을 설명해 벤처캐피탈(VC)의 관심을 유도하고, 설명회 종료 후에는 벤처캐피탈(VC) 관계자와 창업기업과의 1:1 미팅을 진행해 보다 심층적인 대화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진흥원 산업진흥본부 엄보영 본부장은 "올해 4번째 투자유치 IR행사로 그간 참여한 창업기업 성과들이 나타나고 있는 추세이다."라고 전했다.

덧붙여, "지속적으로 유망기술 보유 창업기업을 발굴해 소개할 예정이니, 투자자 및 투자유치에 관심있는 창업기업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