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버라 에런라이크/부키

건강의 배신: 무병장수의 꿈은 어떻게 우리의 발등을 찍는가

바버라 에런라이크 / 부키

언제부터 생로병사가 이토록 부자연스럽고 불편한 일이 되어 버렸는가?
《긍정의 배신》, 《노동의 배신》, 《희망의 배신》으로 긍정 이데올로기, 저임 노동, 화이트칼라 몰락 등 현대 사회의 병폐를 고발해 주목받은 바버라 에런라이크가 『건강의 배신』에서 현대인의 새로운 풍속이 된 건강 열풍의 숨은 진실을 폭로하며 삶과 죽음에 대한 깊은 성찰로 우리를 안내한다. 

20세기 들어 의학은 노화를 생명 주기의 정상 단계가 아닌 질병의 일종으로 생각하기 시작했다. 그렇지만 노화에는 아무런 치료법이 없었다. 진실은 수명 연장에 따른 대가는 인생 말년에 높은 비율로 장애를 겪게 된다는 것이며, 여기에는 그 어떤 하자 보증도 없다. 그러나 웰니스 산업은 나이를 거스르는 데서 그치지 않고 나이를 되돌려 주겠다고 공언하기까지하며 무수한 약속들을 남발한다. 

이 책은 병원과 의료계 현장으로 뛰어들어 현대 의학이 증거에 기반하고 있다는 주장, 예방 의학이 무병장수를 보장한다는 약속이 정말인지 자세히 살펴본다. 또 피트니스센터와 웰니스 업계를 찾아 안티에이징의 비법을 제공한다는 그들의 프로그램과 제품이 실제로 효력이 있는지 알아보고, 실리콘밸리로 파고들어 바이오 해킹과 마음 근육 단련으로 영생을 이루겠다는 그들의 꿈이 실현 가능한지 따져보면서, 우리가 건강과 웰니스에 대한 강박적 추구에서 벗어나 삶과 죽음에 대한 경이로움과 경외심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시진핑의 중국몽

캐리 브라운 / 시그마북스

시진핑의 중국은 어디로 가는가
중국은 이제 명실공히 지구상에서 가장 강력한 나라다. 세계 경제를 떠받치는 경제력과 빠르게 성장하는 군사력을 기반으로 중국의 지도자 시진핑은 지난 수년간 세계 정세의 흐름을 좌지우지해왔다. 중국 전문가, 케리 브라운은 이 책을 통해 현대 중국에서 이제껏 볼 수 없었던 가장 강력한 리더십을 선보이며 중국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고 부유한 국가로 만들려는 시진핑의 계획을 밝힌다. 또한 공산주의에 관한 시진핑의 신념과 그의 정치 스타일에 있어 공산당이 왜 그렇게 중요한 존재인지를 짚어본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