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행성 질환 치료제 개발 위한 통합 법인 설립 위해 결정

Gemphire Therapeutics Inc.(사장 스티브 걸랜스)와 NeuroBo Pharmaceuticals, Inc.(대표 존 브룩스 3세)는 지난 24일 합병을 발표했다. 양사가 합의한 최종합병계약에 따르면 NeuroBo는 Gemphire의 완전 자회사와 통합되며 해당 거래는 주식 교환으로 이뤄진다. Gemphire는 임상 단계 바이오 제약사로 이상지질혈증, 비알코올성 지방간 치료제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NeuroBo는 임상단계 바이오 기술 전문 비상장 기업으로 신경 퇴행성 질환 치료를 위한 질병 조절 신약을 개발 중이다. 합병이 완료되면 Gemphire는 사명을 NeuroBo Pharmaceuticals, Inc.로 변경하며 Nasdaq Capital Market 주식 종목 코드도 NRBO로 변경될 예정이다. 통합 법인은 NeuroBo의 퇴행성 질환 치료용 임상 단계 신약 후보 물질 개발에 중점을 두게 된다.

존 브룩스 3세, NeuroBo Pharmaceuticals 사장 겸 CEO는 "이번 합병에 따라 NeuroBo와 치료제 파이프라인에 다양한 사업 기회와 리소스가 더해지게 돼 기쁘다"면서 "NB-01과 NB-02를 동시에 개발 중인 입장에서 Nasdaq 상장 기업과 합병됨으로써 우리 회사의 치료제 파이프라인과 기업 전략에 더 많은 기화가 생길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양사 합병과는 별도로 Gemphire는 신약 후보인 gemcabene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Beijing SL Pharmaceutical Co. Ltd.와 라이센스 아웃 파트너십 계약을 맺었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Gemphire는 계약금으로 250만 달러를 확보했으며, 일정 수준의 개발과 상용화가 달성될 경우 별도의 기술 수수료와 경상 기술료를 받게 된다. 

Gemphire 사장 겸 CEO인 스티브 걸랜스 박사는 "NeuroBo는 우리 회사 입장에서 이상적인 합병 파트너"라면서 "NeuroBo는 NB-01의 임상3상 프로그램을 통해 당뇨병성 신경병적 통증과 관련해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파이프라인 확대에 필요한 우수한 팀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그 동안 수 많은 잠재력 합병 파트너사들을 검토했는데, 그 가운데 NeuroBo가 투자자층이 두텁고 파이프라인 자산을 평가한 결과 상당한 가치를 지닌 제품을 내놓을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파악했다. NeuroBo와의 합병은 우리 회사와 Beijing SL Pharmaceutical Co.의 파트너십을 보완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통합 법인이 기존에 확보한 다양한 파트너십은 현재 FDA로부터 임상 부분 보류 지시를 받은 gemcabene의 개발을 지속하는 한편, 조건부가격청구권을 보유하게 될 Gemphire 주주들에게도 혜택을 부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