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자유로워진 기기 설계, 환자 맞춤형 기기 제작 가능

쇼트(대표 프랭크 하인리히)는 기기를 이용한 약품 투약이 증가함에 따라 투약 기기에 따른 맞춤 COC 원통형 제약 용기를 공동으로 제작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최근 환자 편의와 약제의 민감성을 고려, 의료 기기를 사용하여 투약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기존 출시된 제약용 용기에 맞추어 투약 기기를 설계해야 했기 때문에 기기의 설계와 개발에 제약이 있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쇼트는 그간의 약제의 특성, 충진 공정이나 투약법 등, 각 약품에 따른 맞춤 용기를 고객과 공동으로 생산하는 솔루션을 선보였다. 쇼트가 제공하는 공동 맞춤 제작 솔루션으로 제약사는 환자 편의에 맞춰 투약용 기기를 더욱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출시 일정 역시 더욱 앞당길 수 있게 됐다. 

공동 개발 공정은 4단계 샘플링 공정을 기반으로 한다. 샘플링 공정의 각 단계에는 제약 개발의 단계별로, 각각의 목적을 위해 개별화된 용기가 제공된다. 초반 컨셉 설계 단계를 위한 용기 제작은 물론, 신속한 약품 등록 프로세스를 위한 반자동 생산라인용 용기까지 제공된다. 또한 폴리머 및 다양한 고무 제형과의 원료의약품등록 서류(DMF: Drug Master Files)가 이미 마련되어 있어 더 빠르고 쉽게 서류 등록이  가능하다.

톰 반 기네켄 쇼트 글로벌 제품 담당자(Tom van Ginneken, Global Product Manager at SCHOTT)가 "지금까지는 기존의 제약용 용기에 맞추어 기기를 설계하였기 때문에 그 개발에 제약이 있었다. 그러나 이제 제약사와 각 기기에 맞춘COC(폴리머) 제약 용기를 공동으로 제작하는 솔루션으로 투약 기기의 설계에 대한 제한없이, 맞춤 COC제약 용기를 생산할 수 있다."고 솔루션을 선보이게 된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