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료봉사재단 의료봉사, 회원사 검사장비 및 자원봉사자 참여

▲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이경국)는 서울의료봉사재단(이사장 김세영), 회원사와 함께 지난 25일 서울 관악구 신사동주민센터 의료취약계층 어르신 50명을 대상으로 KMDIA 이동건강검진 행사를 가졌다.
▲ "KMDIA 이동건강검진사업"은 전국의 의료 취약계층 어린이 및 어르신을 대상으로 의료장비가 실린 이동건강검진 버스를 이용해 전문 의료진, 검안사·청능사와 함께 일상생활 속에서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검진결과를 살펴 질환의 조기 발견과 치료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된 이번 이동건강검진 행사는 올해 두 번째로 진행돼 △키, 몸무게 △체지방 검사 △혈당 검사 △혈압 검사 △시력 검사 △백내장 및 망막질환 검사 △청력 검사 △골밀도 검사 △구강 검진 등 총 9가지 검사를 진행했으며, 협회 회원사에서는 검사 장비와 자원봉사자를 지원하고 서울의료봉사재단에서 전문 의료진 파견을 통해 검사와 진찰을 수행했다.
▲ 이날 행사에는 △동방헬스다인㈜(자원봉사), △㈜지엔히어링코리아(청력검사), △㈜한국로슈진단(혈당검사, 간호사), △㈜한국알콘(시력 및 백내장 검사, 자원봉사), △㈜휴비츠(안과 장비 지원) 등 회원사의 장비 지원과 30여 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고 서울시 관악구 주민센터 관계자분들이 동참했다.
▲ 이경국 협회장은 "이번 이동건강검진행사에는 어르신 뿐만 아니라 의료복지에 소외된 외국인에게 의료 진료의 기회를 제공해 건강 상태를 점검함으로서 2차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이동건강검진사업을 확대하고 건강한 사회 기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한편, 협회는 오는 7월 몽골 의료봉사활동을 계획중이며 의료기기 지원 및 자원봉사 등 함께 참여할 회원사를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협회 회원지원부(02-596-0847, jeb0517@kmdia.or.kr)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