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료봉사재단 의료봉사, 회원사 검사장비 및 자원봉사자 참여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이경국)는 서울의료봉사재단(이사장 김세영), 회원사와 함께 지난 25일 서울 관악구 신사동주민센터 의료취약계층 어르신 50명을 대상으로 KMDIA 이동건강검진 행사를 가졌다.

"KMDIA 이동건강검진사업"은 전국의 의료 취약계층 어린이 및 어르신을 대상으로 의료장비가 실린 이동건강검진 버스를 이용해 전문 의료진, 검안사·청능사와 함께 일상생활 속에서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검진결과를 살펴 질환의 조기 발견과 치료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된 이번 이동건강검진 행사는 올해 두 번째로 진행돼 △키, 몸무게 △체지방 검사 △혈당 검사 △혈압 검사 △시력 검사 △백내장 및 망막질환 검사 △청력 검사 △골밀도 검사 △구강 검진 등 총 9가지 검사를 진행했으며, 협회 회원사에서는 검사 장비와 자원봉사자를 지원하고 서울의료봉사재단에서 전문 의료진 파견을 통해 검사와 진찰을 수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동방헬스다인㈜(자원봉사), △㈜지엔히어링코리아(청력검사), △㈜한국로슈진단(혈당검사, 간호사), △㈜한국알콘(시력 및 백내장 검사, 자원봉사), △㈜휴비츠(안과 장비 지원) 등 회원사의 장비 지원과 30여 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고 서울시 관악구 주민센터 관계자분들이 동참했다. 

이경국 협회장은 "이번 이동건강검진행사에는 어르신 뿐만 아니라 의료복지에 소외된 외국인에게 의료 진료의 기회를 제공해 건강 상태를 점검함으로서 2차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이동건강검진사업을 확대하고 건강한 사회 기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오는 7월 몽골 의료봉사활동을 계획중이며 의료기기 지원 및 자원봉사 등 함께 참여할 회원사를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협회 회원지원부(02-596-0847, jeb0517@kmdia.or.kr)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