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호/턴어라운드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강민호 / 턴어라운드

이른 아침, 핸드폰 알람소리에 겨우 눈을 뜨고 일어납니다. 
아직 잠이 덜 깬 상태로 몸은 본능적으로 욕실을 향합니다. 
세수를 하고 머리를 감고 얼굴에 로션을 바르면서 거울에 비친 내 모습을 멍하니 바라봅니다. 

나는 하루 한 번, [나]라는 브랜드를 만납니다. 

가끔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할 때 거울 앞에 서세요. 
거기에 모든 해답을 가진 한 사람이 서있을 겁니다. 

"세상 단 하나뿐인 브랜드인 당신에게,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가 되는 법"

'브랜드' 하면 왠지 딱딱하고 멀게 느껴지지만, 이 책은 '나=브랜드'라는 인문학적 관점에서 출발해 삶과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는 말랑말랑한 브랜드 에세이다. '관계, 기본, 본질', 마케터 강민호가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마케팅 전략컨설팅을 진행하고 사람들과 소통하며 고찰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리테일의 미래

황지영 / 인플루엔셜

리테일 비즈니스의 미래를 이해하는 것은 우리의 미래를 살펴보는 일이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의 마케팅 전공 교수이자 리테일 비즈니스 최전방의 연구자로서 급변하는 유통 트렌드를 예민하게 포착해온 황지영 교수가 놀라운 속도로 첨단 기술이 침투하고 있는 리테일 비즈니스의 대전환으로 인해 달라질 기업과 브랜드의 생존 전략, 소비와 고용의 미래까지 구체적으로 그려보는 『리테일의 미래』. 

소비자와 만나는 최전선의 비즈니스인 리테일(Retail, 소매)은 우리 생활 속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는 소비-라이프스타일 산업이다. 저자에 따르면 여전히 80% 가까운 소비 매출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일어나지만 스마트폰 확산과 편의성, 소비 트렌드 변화로 인해 소비자들은 엄청난 속도로 온라인과 모바일로 이동해가는 중이며, 결국 오프라인 리테일 붕괴의 결정적인 원인이 되었다고 이야기한다. 

저자는 이러한 급격한 변화 속에서 미국·유럽·아시아 각지에서 유통 혁명을 견인하고 있는 리테일 비즈니스의 기술적 트렌드를 분석해 10가지 키워드로 제시한다. 인공지능 비서, 소비 빅데이터, 언택트(Untact) 리테일, 더 섬세한 옴니채널, 가상 리테일, 캐시리스(cashless) 리테일, 챗봇, 초저가 자체 브랜드(PB), 스마트 물류, 블록체인 등이 그것이다. 이러한 키워드를 바탕으로 2020년 기업과 개인이 준비해야할 전략을 여러 측면에서 제시하며, 숨 막히게 진화하는 기술 혁신 속에서 흐름에 휩쓸리지 않고 기민하게 대처해나갈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