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건강검진, AED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교육 등 진행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이경국)는 5월 어린이날을 앞두고 회원사와 함께 지난 20일 대전광역시 서구 3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60명을 대상으로 'KMDIA-회원사와 함께하는 어린이 이동건강검진' 행사를 가졌다.

'KMDIA 이동건강검진'사업은 의료장비가 실린 이동건강검진 버스를 이용해 어린이들의 성장 발달 정도를 파악하고 질병의 예방 및 조기 발견을 통해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에 매해 정기적으로 전문 의료진 및 검안사·청능사·채혈사가 함께 무료건강검진을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이번 이동건강검진활동은 대전 서구 남부지역아동센터 아동 21명, 새누리지역아동센터 아동 16명, 서대전지역아동센터 아동 23명 등 총 60명의 아동에게 △키, 몸무게 △체지방 검사 △시력 검사 △소변 검사 △청력 검사 △채혈 검사 △초음파 검사 △의사 문진 등 8가지 검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시스멕스코리아㈜(자원봉사), △㈜스타키코리아(청력검사, 청능사), △지멘스헬시니어스㈜(검진버스, 초음파 및 채혈검사, 자원봉사), △㈜한국존슨앤드존슨(시력검사, 자원봉사), △㈜필립스코리아(의료기기 안전사용 교육) 등 5개사의 지원과 자원봉사자가 함께 했다. 

또한 의료기기안전사용캠페인의 일환으로 어린이 대상 안전교육이 진행됐다. 현행 공공장소 설치가 의무화된 '자동심장충격기(AED)'의 기능과 사용법 그리고 심폐소생술 교육과 실습이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필립스코리아에서 응급구조사와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지원했으며,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방법에 대한 영상 시청과 체험기구를 이용해 학생들이 직접 심폐소생술을 실습함으로써 교육 효과를 높였다.

특히 이번 행사는 5월 어린이날을 맞이해 참여한 모든 아이들에게 기념선물과 즉석사진을 제공했으며, 기념 음악회를 열어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했다. 

이경국 협회장은 "어린이는 미래 우리 사회를 이끌어나갈 주역이므로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건강검진사업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며,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 회원사 및 자원봉사자 등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협회는 "앞으로도 이번 어린이 이동건강검진을 시작으로 오는 5월과 11월에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건강검진 행사를 계속해서 개최해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건강한 사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지난 20일 개최된 '어린이 이동건강검진' 행사에서 청력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